정치
MBN 07시 주요뉴스
입력 2012-04-10 07:16 
▶ "CCTV도 확인 안 해"…중국동포 또 살인
수원 여성 살해 사건과 관련해 조현오 경찰청장이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피의자의 진술과 달리 계획된 범행임을 보여주는 CCTV를 경찰이 숨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중국 동포에 의한 살인사건도 또다시 발생해 '조선족 혐오증'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 대전서 여성 납치 3건 잇따라
대전에서 일주일 사이에 20~30대 여성 3명이 괴한에게 납치됐다 풀려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용의자 얼굴이 찍힌 CCTV 화면을 확보하고 공개수사에 나섰습니다.


▶ '총선 D-1' 여야 표심잡기 총력전
4·11 총선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지도부는 오늘(10일)도 마지막 1표라도 더 얻기 위해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서 막판 총력전을 펼칩니다.

▶ "로켓 발사·핵실험 강행 땐 도발 간주"
미국은 북한이 장거리 로켓 발사에 이어 3차 핵실험을 강행할 경우 '도발행위'로 간주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유엔 안보리 등을 통해 북한에 전방위 제재를 가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 "시리아 휴전 앞두고 105명 사망"
유엔이 제안한 평화안 발효를 하루 앞두고 시리아에서 정부군이 중부 하마주를 폭격해 35명의 민간인이 숨지는 등 최소 105명이 사망했다고 시리아인권관측소가 주장했습니다.

▶ 오늘 전국에 비…남해안 최고 60mm
오늘 아침 충청이남 서해안을 시작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지역엔 최고 6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되는 가운데 밤부터는 바람도 강해지겠습니다.




▶ 총선 후 '물가 태풍'…"대선 전 올려야"
식음료에서 공공요금까지 줄줄이가격 인상을 노리고 있어 총선 직후 '물가 태풍'이 우려됩니다.
기업들은 대선이 가까워질수록 가격을 올리기 어려워 총선 이후를 적기로 보고 있습니다.

▶ '재건축 규제' 집값 상승 기대감 꺾여
집값 상승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빠른 속도로 꺾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재건축·재개발 규제를 대폭 강화한 것이 시장 심리 위축에 결정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입니다.

▶ 500m 이내 같은 빵집 못 열어
파리바게뜨와 뚜레주르 등 대형 제빵 프랜차이즈가 500m 이내에 신규 가맹점을 내지 못하게 됐습니다.
공정위는 피자와 치킨 분야에도 이 같은 모범기준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