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12-03-27 13:26 
▶ 보령화력 인부 13명 추락…11명 구조
충남 보령화력 발전소에서 5호기 보일러 내부를 수리하던 근로자 13명이 작업구조물이 무너지면서 10여m 아래로 추락했습니다.
이 가운데 11명은 구조됐고 나머지 2명은 구조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철 지난 이념" vs "철 지난 색깔론"
4·11 총선이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의 색깔론 공방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박근혜 새누리당 선대위원장은 야당이 철 지난 이념에 사로잡혀 국익을 버리고 있다고 비난했고,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는 철 지난 색깔론으로 흙탕물을 만들고 있다고 맞섰습니다.


▶ "핵테러 방지 위한 국제협력 필요"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개막사에서 핵테러를 방지하기 위한 국제협력과 공조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핵물질 불법거래 차단 대책 등이 담긴 서울 공동선언문이 채택될 예정입니다.

▶ 일 총리 "위안부 성노예 사실과 괴리"
노다 일본 총리가 위안부가 일본군 성적 노예였다는 표현에 대해 사실과 쾨리가 크다고 말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이런 가운데 일본은 오늘 오후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내용이 담긴 고등학교 교과서 검정결과를 발표합니다.

▶ 검찰 '돈봉투 의혹' 손학규 내사 착수
검찰이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의 돈봉투 살포 의혹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습니다.
손학규 대표는 정정당당히 대응하겠다며 필요하면 법적대응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주차면 폭 확대…노인 주차 쉬워진다
오는 7월부터 주차장의 주차면 폭이 20cm 넓어져 노인과 주부들의 주차가 쉬워질 전망입니다.
또 이륜차를 세울 공간도 확보될 예정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