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애보트, Asian CSR 어워드 과학교육 부문 수상
입력 2011-10-24 11:55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애보트와 자사 자선 재단인 애보트 펀드가 제10회 아시아 기업책임포럼에서 '아시안 CSR 어워드 과학교육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애보트는 2010년과 2011년 아시아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평생 과학 학습에 관심을 갖도록 설계된 애보트 과학교육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하는 등 과학교육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 중국,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애보트 과학 교육 프로그램은 애보트에서 근무하는 과학자, 엔지니어, 자원봉사자 등 500명이 넘는 직원들이 참여해, 어린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느끼도록 하는데 자신들의 전문성을 활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캐서린 피커스(Katherine Pickus) 애보트 글로벌 기업시민 부문 부사장은, 애보트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과학자들에 영감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과학 중심 기업으로서 미래를 위한 혁신을 이루어가는 것은 아시아와 전세계 지역사회 뿐만 아니라 당사의 비즈니스에도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한국애보트 유홍기 대표는 아시안 CSR 어워드를 수상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과학을 통해 사람들의 건강에 기여하고자 하는 애보트의 장기 미션의 일환으로 한국에서 어린이들에게 좀 더 나은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예림 매경헬스 [yerim@mkhealth.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