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8시 주요뉴스
입력 2011-10-21 18:33 
▶ '42년 독재' 종식…"민주 리비아 재건"
카다피의 사망으로 42년의 철권통치가 무너지자 리비아 국민은 반세기 만에 민주 국가 재건의 희망을 꿈꾸게 됐습니다.
국가과도위원회는 민주 리비아 재건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입니다.

▶ 참혹한 최후…비밀리에 매장될 듯
배수관에 숨어 있던 카다피가 시민군의 총격에 숨지는 처참한 최후의 모습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카다피의 시신은 이슬람 전통에 따라 비밀리에 매장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주유비 5천만 원"…"법적 대응"
한나라당 나경원, 무소속 박원순 후보 간의 검증 공방이 한층 가열되고 있습니다.
박 후보 측은 나 후보가 지난 2년간 사용한 주유비가 5천8백만 원이 넘는다고 추가 폭로했고, 나 후보 측은 호화 피부관리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며 법적 대응하겠다고 맞섰습니다.

▶ 국가 문화재서 공무원들 술판 '물의'
경복궁과 맞닿은 국가 지정 문화재 구역인 국립민속박물관 안에서 공무원들이 술판을 벌여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박물관 학예관 등 공무원 10여 명과 박물관을 후원하는 회사 관계자 등 40여 명이 막걸리 파티를 벌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10대 성폭행 미군에 '징역 15년' 구형
지난달 동두천의 한 고시텔에서 1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미군 K이병에게 징역 15년의 중형이 구형됐습니다.
검찰은 어린 학생에게 가학적이고, 변태적인 극악한 범죄행위를 저질러 동정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 박영석 구조대 투입…수색 중단
히말라야 안나푸르나의 신루트 개척에 나섰다가 실종된 박영석 대장을 찾기 위해 국내 구조대가 투입됐습니다.
하지만, 짙은 안개로 현재는 수색을 중단한 상태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