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스바루 아웃백·레거시…와이퍼·썬루프 결함으로 '리콜'
입력 2011-10-20 12:52 
국토해양부는 20일, 스바루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리콜 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함원인은 창 닦이기(와이퍼)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아 주행 중 시야 확보가 어려울 가능성과 자동차 지붕에 설치한 보조창(선루프) 유리 접착 불량으로 주행 중 유리가 떨어져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리콜 대상은 2010년 1월7일부터 2011년 7월1일 사이에 제작돼 스바루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레거시, 아웃백 등 2개 차종 1386대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이달 21일부터 스바루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개선된 와이퍼커버 교환, 선루프 유리 재 접착무상수리를 무상수리 받을 수 있다.


또, 이번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비용을 지불하여 이번 결함 내용을 수리한 경우 스바루코리아 서비스센터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수입사인 스바루코리아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결함시정방법 등을 알릴 계획이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한국지엠, 라세티 프리미어 포함 총 3만3천대 '대규모 리콜'·현대차, 신형 i30 공개…'준중형 뛰어 넘은 고급 해치백'·현대차, 신형 i30 가격 및 주요 옵션 공개·[동영상]불타는 미니 쿠퍼…A/S 받고 한 시간 만에 '활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