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체로 맑음…아침 안개 주의
입력 2011-10-11 20:07 
<1>내일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아침에 내륙에는 짙은 안개 끼는 곳이 있겠는데요. 오늘도 가시거리가 1km 안팎인 곳이 있었죠? 내일도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2>연일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서울이 8도, 울산이 13도로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차이가 나겠는데요. 모레까지는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가을 단풍>현재 강원지방을 중심으로는 첫 단풍이 시작돼, 울긋불긋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한라산은 17일에, 내장산은 26일에 첫 단풍을 볼 수 있겠습니다.

<기상도>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대체로 맑겠는데요.


<최저>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여수 16도로 출발하겠고요.

<최고>낮기온은 서울 21도, 광주 24도가 되겠습니다.

<주간>목요일 구름 많다가 금요일, 전국에 비 소식 있습니다.

<생활정보>추위가 찾아오면 꼭 한 번씩 앓는 독감. 올해는 그냥 좀 넘어갈 수 없을까 싶을 텐데요. 오늘 생활정보에서는 독감 주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감 예방 주사를 맞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인 시월~!!!

면역력은 일주일에서 보름 사이에 생긴다고 하는데요. 지금 접종하면 조금은 든든하게 겨울을 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접종을 하면 그날은 감기에 걸린 듯 시름시름 앓을 수 있고요. 당일 샤워나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접종 부위를 긁으면 안 되겠죠?

접종은 선택이지만 폐와 신장 질환이 있으신 분, 어린이, 그리고 65세 이상의 노인 분들은 독감예방주사를 꼭 맞아줘야 합니다.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