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맑고 건조…금요일 전국 비
입력 2011-10-11 15:13  | 수정 2011-10-11 15:16
<1> 남부지방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낮동안 약간 덥게 느껴집니다. 반면, 서울을 비롯한 중부지방은 완연한 가을 날씨인데요.
야외에서 책을 읽기에도, 잠시 돗자리 펴놓고 낮잠 자고 싶은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하지만, 밤에는 기온이 다시 내려가면서 일교차도 크게 벌어지니까요. 체온 조절이 가능한 머플러나 카디건 등을 챙겨 다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건조한 날씨도 계속되고 있죠. 제주산간에 내려졌던 건조특보도 해제된 가운데, 오늘은 어제보다는 실효습도가 높은 편인데요.

그래도 손이나 입술이 틀 정도로 약간 건조하겠습니다. 이 건조함은 금요일에 가을비가 내리면서 해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도> 자세한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전국 대부분 지방 맑다가 점차 구름 많아지겠습니다.

<최저> 내일 아침 기온입니다. 서울 13도, 부산 17도 선이 예상되고요.


<최고> 내일 낮에는 서울 21도, 광주 24도로 오늘보다 1~2도 가량 낮겠습니다. 남부지방도 어제와 오늘보다 기온이 내려가 선선하겠습니다.

<주간> 모레까지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다가 금요일에는 전국에 가을 단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