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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남’ 10개국 수출, 아시아 재패한다…‘소설 만화 DVD’ 제작
입력 2011-10-10 14:46 

24.9%(AGB 닐슨 기준)라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 KBS '공주의 남자'가 콘텐츠 사업에서도 거센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승유(박시후 분)-세령(문채원 분)이 고귀한 삶을 지켜내며 사랑을 이어가던 마지막 모습으로 진한 여운과 감동을 전하며 종영한 '공주의 남자'의 인기는 9월초 출간된 소설 '공주의 남자'까지 이어졌다. 예약 판매 일주일 만에 초판이 매진 한 달 만에 약 2만부가량이 판매됐다. 이어 10일 서점에 출시되는 소설 2권도 예약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소설 '공주의 남자'는 이미 아이패드용 어플이 출시되어 다시보기, 사진 보기 등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이달 말 소설 3권 출간과 동시에 온라인서점을 통해 e-book 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소설 라이센스를 확보하려는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의 여러 출판사로부터 판권 문의가 들어오고 있으며 조만간 정식 계약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공주의 남자'는 고화질 캡처 사진과 명대사를 통해 드라마의 명장면을 고스란히 음미할 수 있는 영상만화를 117일 출간 예정, 예약 판매 기간에 도서를 구입하면 박시후, 문채원의 사인 인쇄본과 ‘두 주인공의 엽서세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드라마 기획 단계부터 해외 수출 협상이 진행 됐으며 현재 아시아권 10개국의 수출된 상황이다. 해외 수출을 진행한 KBS 미디어 해외사업부 이상우 부장은 현재 일본, 캄보디아, 대만,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싱가폴, 태국 등 아시아권 10개국에 288만 불의 계약이 진행된 상태"라며 "12월 방송이 시작되는 대만을 기점으로 아시아권 전체에 ‘공남 열풍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공주의 남자' DVD 감독판 제작 소식도 전해졌다. 종영 이후 DVD 코멘터리에 작업에 들어가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집중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도자기 인형, 캐릭터 상품들이 속속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공주의 남자' 뮤지컬도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기자 kiki2022@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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