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예비 슈퍼스타K, “노래 실력보다 피부 좋은 여자가 최고!”
입력 2011-07-27 18:46 

최근 노래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스타를 꿈꾸며 오디션에 응모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은 무엇일까.
스킨케어 브랜드 싸이닉이 슈퍼스타K3 예선 참가자 6344명을 대상으로 피부 좋은 여자 vs 노래 잘하는 여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66%가 ‘피부 좋은 여자를 선택했다. ‘노래 잘하는 여자를 선택한 응답자는 33%였으며 ‘무응답은 1%로 집계됐다.
노래 오디션 현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선호하는 여성상으로 ‘노래 잘하는 여자보다 ‘피부 좋은 여자에 2배 이상 높은 지지율을 보여준 것이다.
또한, 설문조사에 응답한 지원자들은 선호하는 제품군에 대한 질문에 화이트닝 43%, 보습 33%, 영양 23% (무응답 1%)의 지지율 순으로, 하얗고 깨끗한 얼굴로 가꾸어 주는 화이트닝 제품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러한 결과는 최근 건강하고 고운 피부를 가진 연예인들이 각광을 받고 있고 다양한 세안법과 화장품, 노하우가 담긴 홈케어가 주목을 받으면서 오디션 참여자 역시 좋은 피부에 훨씬 높은 선호도를 보여준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서울 2차 오디션 현장에서 총 6344명, 남성36%, 여성 62%가 참여했으며 설문조사 지원자들에게는 싸이닉의 화이트 VC 에센스 워터, 아쿠아 EX 젤리 에센스 워터, 토탈 셀 에센스 워터를 현장 제공했다.
MBN 컬쳐앤디자인 허지혜 기자 [저작권자© MBN CND,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