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더위 계속…제주 내일부터 다시 장맛비
입력 2011-06-17 15:55  | 수정 2011-06-17 16:01


<더위 계속>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고 싶네요. 더워도 너무 덥죠.

지금 서울 등 전국 대부분 지방의 낮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주말인 내일도 무척 덥겠습니다.

<제주도 내일부터 또 장맛비> 이어서 장맛비 소식입니다.

제주도에는 내일 아침부터 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일요일과 다음 주 월요일에는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남과 경남 일대에도 장맛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기상도> 내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가끔 구름만 끼겠습니다.


<내일 최저 기온> 내일 아침 서울 20도, 전주 19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 낮 기온은 서울과 청주 30도, 광주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 날씨> 다음 주 비 소식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 제주와 전남, 경남이 장맛비가 오겠습니다.

<생활 정보> 운동 좋아하시는 분들, 오늘 생활정보에 귀 기울여 주세요. 오늘은 여름철 운동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째. 체온 조절을 잘하셔야 합니다. 신체의 피부 온도보다 외부 공기의 온도가 높으면 운동할 때 생긴 열을 방출할 수 없어 체온이 위험수위에 이르러 위험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둘째, 쉽게 피로해지는 여름엔 운동시간도 30분에서 1시간 이내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운동을 할 경우에는 30분 운동 뒤 10분 동안 휴식을 취하는 습관을 들이셔야겠습니다.

셋째, 운동복은 몸에 딱 맞는 것보다는 땀 흡수가 잘되는 헐렁한 운동복을 입어야 쉽게 지치지 않습니다.

뉴스 m, 날씨와 생활정보 이 시간 여기 까집니다.

(조미령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