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JK김동욱 `나가수` 사랑 보답 선물… 재즈 음원 무료공개
입력 2011-06-17 08:55 

'나는 가수다'를 통해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JK김동욱이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최근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에서 자진 하차한 JK김동욱에 대한 팬들의 복귀 요청과 응원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JK김동욱은 이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자신이 포함된 재즈프로젝트 트리오 ZEBRA 음원 전곡을 무료로 공개한다.
ZEBRA 음원은 오는 20일 전 음원사이트에 공개되며 10곡 전곡 mp3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21일 오프라인으로 발매되는 앨범은 1649장 한정판으로 발매되며, 앨범 판매 수익금 역시 기부할 예정이다.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따르면 JK김동욱은 '나는 가수다'에 보내주신 팬들의 성원에 어떻게 보답할 지 고민하다 출시를 앞두고 있던 재즈 음반 음원을 팬들에게 선물하기로 결심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JK김동욱이 비주류인 재즈와 인디음악에 대한 관심도 부탁했다"고 귀띔했다.

앞서 JK김동욱은 지난 12일 방송분을 끝으로 '나는 가수다'에서 하차했다. 이에 네티즌들의 복귀 청원 및 응원이 빗발치자 그는 자신의 미투데이에 "너무 많은 걱정과 사랑에 뜨거운 눈물밖에 흐르질 않네요"라며 "이 넘치는 사랑을 어떻게 보답해야 할지"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ZEBRA는 JK김동욱, 세렝게티 보컬 겸 베이스 유정균(콘트라베이스), 클래식 작·편곡가 진한서(피아노) 3인으로 구성된 재즈 프로젝트 트리오다. 60~90년대 재즈 명곡을 리메이크한 이번 음원은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