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일 전국 비…서울 낮 23도
입력 2011-06-08 19:13 
<예상강수량>내일 출근길에는 비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예상강수량 보시면,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 지방에 5~30, 남부 지방은 5밀리미터 내외인데요. 중부 지방에는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는 곳도 있겠습니다.

<기상도>비는 이른 새벽에 시작돼 오후에는 대부분 지방에서 비가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최저>내일 아침 서울 17도, 청주 19도, 대구 21도에서 출발하겠는데요.


<최고>낮에는 서울 23도, 부산25도 등으로 30도 이상 오르던 남부지방의 낮 기온도 내일은 잠시 주춤하겠습니다.

<장마>여름인가 봅니다. 다음은 장마 소식인데요. 현재 장마전선은 중국 남부에서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이죠. 이 장마전선이 점차 북상하면서 금요일에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주간>따라서 이번 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제주와 남해안에 많은 비가 예상되는만큼 대비를 철저히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활 정보>요즘은 실온에 음식을 보관하면 한 나절도 채 되지 않아 상하기 쉽죠? 오늘은 상한 우유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상한 우유가 이번엔 세제로 재탄생합니다. 구두를 닦을 때에는 우유 속의 지방분으로 광택까지 낼 수 있다는 사실! 또, 실크 계열의 흰 블라우스를 우유에 담가 두면 누렇게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뿐 아닙니다. 약간 상한 우유는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고요. 양파 등을 만진 후 손이 화끈거릴 때, 이 우유에 손을 담그면 얼얼함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저는 내일 이 시간에도 더 알차고 재밌는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지금까지 2.0 날씨와 생활 정보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