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8시 주요뉴스
입력 2011-03-06 08:09  | 수정 2011-03-06 08:16
▶ 포근한 경칩…내일부터 다시 추워
경칩인 오늘(6일)은 기온이 더 오르며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내일부터는 다시 추워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리비아 곳곳 교전…수십 명 사상
리비아 유전도시 자위야를 둘러싸고 카다피 친위군과 시민군 간 교전으로 수십 명의 사상자가 속출했습니다. 수도인 트리폴리에서는 대규모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 "김정일 관저 주변 탱크 집중배치"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중동국가들의 '재스민 혁명'이 북한에도 일어날 것을 대비해 관저 인근에 탱크 등 무기를 집중 배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저축은행 대주주'도 과징금 추진
금융업계 최초로 저축은행 법인은 물론 대주주 개인에게 징벌적 성격의 과징금을 물리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 "대북 금융제재 최고 수준 강화"
자금세탁방지국제기구(FATF)가 북한에 대한 금융제재를 이란과 같은 최고 수준으로 강화하는 내용의 성명서를 채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식생활비 부담 급증…월60만원 초과
지난해 먹는 데 쓴 가구당 지출액이 처음으로 월평균 60만원을 넘어선데다 올해 초부터 식료품값이 무더기 오르면서 식생활비 부담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주택대출금리 26개월 만에 최고치
양도성 예금증서(CD) 금리 등 시중금리가 치솟으면서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26개월만에 최고치를 이어갔습니다.

▶ 석 선장 1차 조사 성과 없이 끝나
삼호주얼리호 해적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최근 석해균 선장에 대한 1차 조사에서 석 선장이 피격 당시 상황을 거의 기억하지 못해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