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7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27 16:37  | 수정 2010-09-27 16:38
▶ 내년 2월부터 군 복무기간 21개월
국방부와 한나라당이 내년 2월부터 군복무 기간을 21개월로 동결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김황식 청문회' 병역면제 최대 쟁점
김황식 총리 내정자에 대한 청문회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병역 면제 논란이 최대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김 내정자는 고등학교 때까진 시력이 좋았고 안경은 대학 때부터 쓰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 '중앙당 회의 참석' 친박계 반발
한나라당이 시도지사를 중앙당 회의에 참석할 수 있도록 당헌을 개정하기로 한 데 대해 친박계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친이계가 박근혜 전 대표를 견제하려는 것 아니냐는 반응입니다.

▶ '우승' 여자축구 내일 금의환향
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대회 우승을 차지한 17세 이하여자축구 대표팀이 내일 금의환향합니다.
여민지 선수는 월드컵 3관왕에 올랐습니다.

▶ '서울광장 집회 허용' 조례 공포
서울시의회가 서울광장에서 집회와 시위를 허용하도록 한 조례안을 공포했습니다.
서울시와 의회는 대법원에 무효확인 소송을 제기할 방침이지만 집행정지 결정은 신청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 입양, 신고제에서 허가제로 바뀐다
국내외 입양이 신고제에서 허가제로 바뀝니다.
법무부는 입양을 악용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허가제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 코스피 1,860…시가총액 사상 최대
코스피지수가 1860선을 넘어서며 2년 4개월 만에 최고 수준을 보였습니다.
시가총액 규모는 역대 최대를 경신했습니다.

▶ '차 보험료 담합 의혹' 공정위 조사
자동차 보험료가 두 달 사이에 7%나 오른데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보험사들 사이에 담합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전격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