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10-09-14 13:16  | 수정 2010-09-14 18:35
▶ 책임운영기관 실적 나쁘면 기관장 퇴출
정부가 경영 실적이 좋지 않은 기관의 수장은 귀책사유를 불문하고 계약을 해지하는 등 책임운영기관에 대한 성과 관리를 강화합니다.

▶ 요미우리,"북, 당대표자회 내일 열릴 듯"
북한의 권력승계 문제가 주목되는 노동당 대표자회가 내일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고 일본의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습니다.

▶ "통일비용 최소 3천500조 원"
경제 전문가들은 우리나라의 통일비용이 최소 3천500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통일비용 확보 방안으로는 통일세 징수를 꼽은 응답이 50%로 가장 많았습니다.


▶ 자동차 보험료 다음 달 또 오를 듯
온라인 자동차 보험회사를 중심으로 자동차 보험료가 다음 달에 또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보험료가 두 달 연속 인상되는 것은 전례가 드문 일로 소비자들의 거센 비난이 예상됩니다.



▶ '3인방 운명' 신한금융 오늘 이사회
라응찬, 이백순, 신상훈 등 3인방의 운명을 가를 신한금융 이사회가 오늘 오후 2시 개최됩니다.
하지만 누가 이겨도 후유증은 만만치 않을 전망입니다.

▶ 노인성치매 혈액검사로 진단
미국 텍사스 공대 보건 과학 센터가 노인성치매를 진단할 수 있는 정확도 91%의 혈액검사법을 개발했다고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 임천공업 주식 천신일 자녀에 반값 매각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인 임천공업의 주식이 액면가의 반값에 천신일 세중나모 회장 자녀들에게 넘어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서울시, 전통시장에 무·배추 저가공급
추석을 맞은 소규모 상인과 서민을 위해 서울시가 무와 배추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저가로 공급합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