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마약 투약 혐의' 현대가 3세 자택서 주사기 발견…경찰, 국과수 의뢰
입력 2019-04-24 16:02  | 수정 2019-05-01 16:05

변종 마약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구속된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 자택에서 일회용 주사기와 알코올 솜이 발견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오늘(24일)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어제 구속한 현대그룹 일가 3세 28살 정 모 씨 자택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일회용 주사기 10개와 알코올 솜을 발견했습니다.

일회용 주사기 10개 가운데 9개는 사용하지 않은 상태였고, 1개는 사용한 흔적이 확인됐습니다.

정 씨는 경찰 조사에서 "대마를 흡입하려는데 카트리지가 파손돼 액상을 옮겨 담으려고 주사기를 한 차례 사용했다"며 "필로폰 등 다른 마약은 투약하진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알코올 솜은 피부 트러블을 치료하기 위해 소독용으로 쓴 것"이라고 진술했습니다.

경찰은 정 씨 진술의 신빙성을 확인하기 위해 일회용 주사기 1개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정밀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정 씨가 귀국하기 전 서울 자택을 압수수색했다"며 "정 씨 말에 신빙성이 있어 보이지만 정확한 판단을 위해 감정을 의뢰했다"고 말했습니다.

정 씨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자택 등지에서 변종 마약인 액상 대마 카트리지 등을 총 11차례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결과 정 씨는 과거 유학 시절 알게 된 마약 공급책 27살 이 모 씨로부터 액상 대마 카트리지를 7차례 사서 반복해 흡연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 씨는 또 앞서 경찰에 구속된 SK그룹 창업주 고 최종건 회장의 손자 31살 최 모 씨와도 지난해 최 씨 자택에서 1차례 대마초를 함께 흡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편 경찰은 이 씨에게 액상 대마 카트리지를 공급한 A(33) 씨와 B(32) 씨 등 판매책 2명도 최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 위반 혐의로 최근 긴급체포해 구속했습니다.

A 씨는 해외에 있는 한 미국 시민권자로부터 마약류인 '해시시오일'을 밀수입해 B 씨에게 전달했고, B 씨는 이를 카트리지에 주입한 뒤 액상 대마 형태로 만들어 1개당 15만∼30만원을 받고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최근 경찰에 붙잡혔다가 구속영장이 기각돼 석방된 중간 판매책을 통해 이 씨에게 액상 대마 카트리지를 공급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로 구속된 판매책 2명이 판 액상 대마 카트리지는 이 씨를 거쳐 최종적으로 정 씨에게 공급됐다"며 "해외에 체류 중인 미국 시민권자에게는 귀국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