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이재명 "누구나 최상목 체포 가능…몸조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마은혁 헌법재판관을 임명하지 않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을 "현행범"이라고 칭하며 "국민 누구나 체포할 수 있으니 몸조심하라"고 몰아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의원들은 "불법 테러 선동" "조폭식 겁박"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강남3구·용산 토지거래허가구역 확대 지정
정부와 서울시가 오는 24일부터 6개월간 강남3구와 용산구 아파트 2200개 단지, 40만 가구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확대 지정합니다.
지난달 강남 일부에 대한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이후 집값이 급등한 데 따른 조치인데, 해당 지역에 대한 갭투자도 원천금지됩니다.
▶ 현직 시의원, 음주운전 재판 중 또 음주운전
현직 인천시의원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지 2개월 만에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사고를 내 또다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인천시의회는 윤리특별위원회를 열고 이 의원에 대해 출석정지 30일 징계안을 의결했고, 의원 본인은 소속당인 국민의힘을 탈당했습니다.
▶ 트럼프·푸틴, 30일간 부분 휴전 합의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시간 30분 넘게 전화 통화를 하며 30일간 우크라이나전 부분 휴전에 합의했습니다.
에너지와 인프라 시설에 대한 공격 중단이라는 공감대 형성에 그친 건데, 향후 세부사항 합의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6시 55분 진짜 김주하 앵커가 진행하는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