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뉴스
김주하 AI가 전하는 8월 17일 뉴스7 예고
방송 2022. 08. 17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윤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 취임 100일 기자회견…"자화자찬" 공격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국민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늘 국민의 뜻을 최선을 다해 살피겠다"고 밝히고, 취임 이후 성과를 부각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낯부끄러운 자화자찬에 그쳤다"고 혹평했고, 정의당은 "국민에 대한 진솔한 사과도 없었다"며 실망스러운 회견이었다고 공격했습니다.

▶ 북, 순항미사일 발사…한미연습 반발 관측
북한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 100일째이자 윤 대통령이 북한의 비핵화에 따라 과감한 보상을 한다는 담대한 구상 을 제안한 지 이틀만인 오늘, 순항미사일 2발을 발사했습니다.
북한의 이번 미사일 도발은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4번째로 한미 연합연습인 을지프리덤실드 의 사전 연습이 시작된 데 대한 반발의 성격이 강하다는 분석입니다.


▶ 이준석, 가처분 출석…민주, 당헌 유지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리는 국민의힘 비대위 체제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 심문기일에 직접 출석하며 절차적으로 잘못된 부분 등을 소명하겠다 고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비대위는 당내 갈등의 새로운 뇌관으로 떠오른 부정부패 혐의 당직자의 직무를 기소와 동시에 정지할 수 있다 는 내용의 당헌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신규확진 18만 명 넘어…넉 달 만에 최다
코로나19 재유행이 지속되는 가운데 오늘 0시 기준으로 집계된 신규 확진자 수가 18만 명을 넘어 지난 4월 이후 약 넉 달 만에 가장 많았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번 재유행이 이달 중 하루 신규 확진자 20만 명 이내에서 정점을 찍고 서서히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