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AI 앵커 뉴스
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 뉴스 - 5월 13일 낮 12시
방송 2022. 05. 13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북한 코로나19 급속 확산>

▶ 북 "1만 8천 명 발열…도·시·군 봉쇄"
북한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고 인정한 지 하루 만에 1만 8천여 명의 발열자가 발생하고 6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18만 7,800여 명이 격리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방역 체계에 허점이 있다고 질타하면서 전국의 모든 도·시·군을 봉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북, 윤 정부 출범 후 첫 미사일 도발
북한이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틀 만인 어제(12일) 오후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3발을 연속 발사했습니다.
국가안보실은 이를 중대한 도발로 규정하면서 "보여주기식이 아닌 실질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윤 대통령, 청장·차관급 21명 인선
대통령실이 오늘 처·청장과 차관급 21명의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윤석열 정부 초대 국세청장에는 김창기 전 국세청 감사관이 지명됐고, 국가보훈처장에 박민식(57) 전 의원이 인사혁신처장에 김승호 전 인사혁신처 차장이 각각 임명됐습니다.

▶ 루나·테라 폭락…한때 거래 중단
한국산 코인으로 주목받은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가 고점 대비 99%까지 폭락해 다섯달 만에 50조 원이 사라지는 등 글로벌 코인 시장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루나와 테라를 발행하는 블록체인 기업 테라폼랩스는 두 코인의 폭락 사태에 거래를 일시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 손흥민 21호 골…아시아 득점왕 성큼
손흥민이 오늘(13일) 새벽 아스널과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순연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 2분 쐐기골을 넣어 정규리그 21호 골을 기록했습니다.
아시아 선수의 유럽 프로축구 1부 리그 한 시즌 최다 골 타이를 이룬 손흥민은 남은 정규리그 두 경기에서 득점을 하면 아시아 선수 최다골 영예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도 노려볼 수 있게 됐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