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회 7월 18일 방송 <캐나다 로키로 간 여섯 아줌마>
2019.07.19 관리자



1. 워터파울 호수 (Waterfowl Lake)






아이스필드 파크웨이 남쪽 입구 57km 부근, 재스퍼 방향에서 173km 부근에 위치하며 고속도로 길가에 자리잡고 있다.
아이스필드 파크웨이에는 워낙 유명한 호수들이 많아, 그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편이지만 호수 반영이 매우 유명한 곳이다

아이스필드 파크웨이 남쪽 입구에서 57km부근에 위치


2. 아이스필드 파크웨이 (Icefield Parkway)



레이스 루이스에서 재스퍼 시내까지 이어진 왕복 2차 도로로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 세계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다.
만년설로 뒤덮힌 100여 개의 거대한 산, 깎아지른 암벽에서 쏟아져 내리는 폭포, 계곡에 고인 에메랄드빛 호수가 펼쳐진다.
차를 세우고 멋진 절경을 사진에 담고 싶은 곳이 셀 수 없이 많으며 하이킹 코스도 있다.
고속도로를 따라가며 꼭 멈추어야 할 곳에 차를 세워 감상해야 한다.

 

아이스필드 파크웨이 (93번 고속도로)

 

3. 페이토 호수 (Peyto Lake)



밴프 국립공원(Banff National Park)의 레이크 루이스 북쪽 40km 거리에 위치한다.
푸른 빙하가 만든 싱그러운 호수이며 아이스필드 파크웨이를 따라 여행하는 여행자에게 인기 많은 장소다.
여름 시즌 내내 빙하 암분(rock flour: 빙하가 지나가며 만든 쇄설물)이 호수로 흘러들어 가는데 덕분에 호수의 색상이 숨 막힐 정도로 신비롭다.

 

벤프 국립공원의 레이크 루이스 북쪽 40km 거리에 위치


4. 휘슬러 산맥 (Whistler)



휘슬러는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 있는 마을로 산맥은 밴쿠버에서 북쪽으로 약 125km 떨어져 있다
사계 내내 만년설로 유명하다. 휘슬러 마운틴과 블랙콤 마운틴을 이어주는 세계에서 가장 긴 곤돌라픽투픽 곤돌라 (Peak to Peak)가 있다. 두 봉우리 정상의 거리는 약 4Km, 이 두 봉우리를 이어주는 세계 최장의 픽투픽 곤돌라는 20081212일 운행을 시작하여 휘슬러 블랙콤 리조트의 4계절 레포츠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준다.

밴쿠버에서 북쪽으로 약 125km 떨어진 위치

 

 

 

유튜브 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