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안전보건공단 기자단 서석환입니다. 가족과의 캠핑을 상세하게 볼 수 있어서 웃으면서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2018년 7월 26일에 방송된 101회에서 특정 장면은 안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해 보여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첫째. 11분 17초에서 가족끼리 장난치는 장면입니다. 사람 위에 포개서 3명이 올라가있는 장면입니다. 맨 밑의 사람 혹은 중간에 끼어있는 사람이 일어나다가 자칫 잘못하면 맨 위쪽에 매달려있는 여자아이는 떨어지면서 팔을 잘못 짚게 되면 골절의 위험성 더 나아가 심한 경우에는 머리부터 떨어져 뇌진탕의 위험이 있어 보입니다.
가족끼리 장난이라 해도 위험성이 존재하는 장난은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둘째. 26분 10초에서 강가에서 아이들이 서로 밀기 게임을 하는 장면입니다. 물속에는 날카로운 돌이나 파편 등이 다수 존재하는데 뒤로 넘어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손으로 짚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피부가 찢어지게 됩니다. 또 심한 경우 뒤통수가 먼저 떨어지게 되면 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웃으면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겨서 참 좋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획 부탁드리며 안전까지 챙겨서 촬영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