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4회 보도자료
[MBN 알토란] <경상도의 특별한 ‘아는 맛’ 봄철 별미 밥상>
2022년 5월 1일 일요일 밤 11시 384회 방송
- 우리가 미처 몰라 맛보지 못했던 전국의 맛을 찾아가는 특집! 경상도 2탄 잃어버린 입맛 돋우는 ‘봄철 별미 밥상’
- 알토란, '만능 양념장'만 있으면 모든 요리 해결! 前 청와대 총괄 셰프가 만든 만능 양념장의 비법은?
- 알토란 이상민, 프랑스 유학파 셰프 원영호에게 "끼 부리지마요" 질투한 사연은?!
- 봄철 피크닉 도시락에 제격! 정민 선생의 SNS를 강타한 신상 김밥 레시피 공개!
알토란이 경상의 맛 특집 2탄으로 안방을 찾는다. 경상의 맛 특집 2탄에서는 한국의 나폴리 통영에서 제철 식재료로 차린 맛있는 한 상이 펼쳐진다. 이번 편에서는 입맛 돋우는 ‘봄철 별미 밥상’을 주제로 천상현, 원영호, 정민 세 명의 셰프가 출격해 요리 꿀팁을 전수한다.
경상도의 맛 특집 2편과 함께 할 게스트는 제주한라대학교 호텔외식경영학과 교수 이범준과 주부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한식 조리기능장 김선영이다. 이범준 교수는 음식에 관한 해박한 지식과 명쾌한 설명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전문가들의 거침없는 입담으로 알토란은 더욱 풍성한 정보로 채워질 예정이다.
천상현 셰프는 생선간장조림과 풋마늘대패삼겹살볶음을 요리한다. 천셰프는 어떤 요리에도 활용 가능한 만능 양념 두 가지를 소개한다. 바로 생선간장조림의 만능 간장 조림장과 풋마늘대패삼겹살볶음의 만능 볶음장 레시피를 공개한 것. 만능 간장 조림장과 만능 볶음장만 있다면 집에서도 다양한 생선조림과 볶음요리를 즐길 수 있어 시청자들에게 더 쉽고 간편한 레시피를 선사한다.
원영호 셰프는 두릅무침과 대저토마토겉절이 레시피를 소개한다. 10분 만에 간단히 완성한 두릅무침은 알토란 역사상 가장 간단한 레시피였지만 맛은 역대급으로 패널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두릅무침을 성공적으로 완성한 원영호 셰프의 흡족한 표정에 질투심을 느낀 이상민은 "끼 부리지 말라"고 일침을 가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대저토마토겉절이는 새내기 신랑인 박군과 함께한다. 원영호 셰프의 정석 레시피를 통해 탄생한 대저토마토겉절이를 과연 박군은 그대로 재연해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정민 선생은 자투리 재료로 봄철 피크닉 도시락에 제격인 접어먹는사각김밥을 만든다. 접어먹는사각김밥은 일반적인 김밥과 달리 남은 치킨, 처치 곤란 반찬 등 집에 있는 자투리 음식들을 올려 순서대로 접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로 자투리 여왕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천상현, 원영호, 정민의 특급 레시피는 오는 5월 1일 일요일 오후 11시 알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