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380회 보도자료(4월 3일 일요일)
2022.03.30 관리자

[MBN 알토란] <제주의 특별한 아는 맛>

 

202243일 일요일 밤 11380회 방송

 

- 우리가 미처 몰라 맛보지 못했던 전국의 맛을 찾아가는 특집!

제주 2멸치셰프의 손에서 새롭게 탄생할 요리는?

- 기상캐스터 김가영! ‘이 음식때문에 남자친구와 재결합한 사연은?!

- 청와대 조리장 천상현 셰프, 대통령의 봄철 입맛 사로잡은 이것은 과연?

- 요리연구가 정민, 모든 요리에 활용 가능한 만능 멸치 고추장레시피 대공개

 

알토란이 지난주에 이어 제주의 맛 특집 2탄으로 안방을 찾는다. 이번 회차에서 소개할 식재료는 바로 제주 봄 멜(멸치)’이다. 주부들의 주방 필수 재료 멸치가 어떤 특별한 맛으로 변할지 기대를 모은다.

 

제주의 맛 특집 1구엄재래닭에 이어 제주 토박이 배우 문희경은 2탄에서 맛볼 과 얽힌 추억을 밝혔다. 어린 시절에 멜이 흔해 동네에 멜을 실은 트럭이 지나가는 날엔 멜 요리를 맛볼 수 있었다는 것. 또한 추억과 함께 제주 토박이들이 먹던 전통 멜 요리를 공개했다.

 

천상현 셰프는 제주 봄 멸치로 멸치조림을 요리한다. 대통령의 입맛을 사로잡은 식재료를 넣어 일반 멸치조림과 차원이 다른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또한, 대통령이 사랑한 식재료인 이것을 더해 한층 더 풍성한 청와대의 봄철 식탁을 재현한다. ‘이것의 맛을 본 출연진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요리연구가 정민은 천셰프가 요리 후 남긴 자투리 재료를 활용해 분식 세트를 만든다. 생멜을 손질해 튀겨내어 김멜이튀김을 완성하고 어떤 요리에도 활용 가능한 만능 멸치 고추장을 만들어 라볶이를 요리한다. 정민 선생은 이날 뛰어난 감칠맛으로 어떤 요리와도 어울리는 만능 멸치 고추장 레시피와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생멜 손질 꿀팁을 전달한다.

 

이날 요리를 맛본 출연진들은 제철을 맞은 제주 멜의 맛에 연신 감탄하며 맛 평가와 요리에 얽힌 추억을 이야기한다. 특히 김가영은 정민의 라볶이를 시식하며 라볶이와 얽힌 전 남자친구와 관련된 사연을 얘기에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천상현과 정민의 특급 레시피는 오는 43일 일요일 오후 11시 알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