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MBN 보도제작부
10월 7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방송 2022. 10. 07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북, 전투기 무력시위 …군, F-15K 맞대응
북한이 중거리 탄도미사일 도발 이틀 만에 단거리 탄도미사일 두 발을 추가로 발사한데 이어 전투기와 폭격기로 위협 비행까지 벌였습니다.
우리 군은 F-15K 전투기 30여 대를 즉각 출동시켜 대응했습니다.

▶ 법원, 가처분 기각…당원권 정지 1년 추가
법원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정진석 비대위 직무집행을 정지해달라고 낸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고, 비대위 효력을 인정했습니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 당원권 정지 1년 추가 징계를 결정했습니다.


▶ IMF "경기침체 위험↑"…성장률 하향 예고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가 경기침체와 금융 불안정성을 언급하며 내년도 세계 경제성장률 예측치를 기존의 2.9%에서 하향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IMF는 또 세계 경제가 오는 2026년까지 입을 손실을 4조 달러, 약 5천 644조 원로 추산했습니다.

▶ 정부, 여가부 폐지 확정…국회 통과 난항
정부가 여성가족부 폐지, 국가보훈부 승격, 재외동포청 신설을 골자로 하는 정부조직개편안을 확정했습니다.
하지만, 야당과 여성계가 여가부 폐지를 반대하고 있어 연내 국회 통과 전망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 태국 어린이집 총기난사 …최소 38명 사망
태국 북동부 보육시설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22명 등 최소 38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용의자는 마약 관련 사건에 연루돼 지난해 해고된 전직 경찰관으로 범행 이후 집으로 돌아가 자신의 아내와 아이까지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 전국 흐리고 쌀쌀…동해안 최고 120mm↑ 비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의 아침 기온은 11도까지 내려가 어제보다 2도가량 더 낮겠고, 다음 주 초반까지 점점 더 쌀쌀해지겠습니다.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지역은 오늘까지 최대 12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