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MBN 장명훈
여당, 비대위 전환 하루 앞 '전운고조'…이준석 "13일 기자회견"
방송 2022. 08. 08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앵커멘트 】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을 위한 마지막 관문인 전국위원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5선 주호영 의원이 비대위원장으로 유력한 가운데, 비대위 전환시 자동으로 해임되는 이준석 대표는 13일 기자회견을 예고해 전면전에 돌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도에 장명훈 기자입니다.


【 기자 】
국민의힘은 내일(9일) 오전 9시 비상대책위원회 출범을 위한 전국위원회를 개최합니다.


이 자리에서 비대위 체제 전환을 위한 당헌 개정안을 의결하고, 속전속결로 비대위원장까지 임명한다는 계획입니다.

비대위원장으로는 5선의 주호영 의원이 유력하게 거론됩니다.

당 내 계파간 신경전을 벌였던 비대위 활동 기간까지 조율이 되면 오는 12일에는 출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대위 전환과 함께 자동 해임되는 이준석 당 대표는 전면전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이 대표는 어젯밤 자신의 SNS에 비대위 출범 예정일 이튿 날인 8월 13일에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비대위 전환과 당 대표직 해임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이는데, 윤석열 대통령을 향한 직접적인 메시지도 나올 지 주목됩니다.

이 대표는 또 내일 전국위에서 비대위원장 임명안이 의결되는 즉시 효력정지 가처분을 신청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표가 법적 대응까지 예고하면서 비대위 출범을 둘러싼 국민의힘 내 진통은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장명훈입니다. [ jmh07@mbn.co.kr ]

영상편집 : 김경준
그래픽 : 전성현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