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MBN 김다영
[굿모닝MBN 날씨]다시 장맛비…중부, 최고 150mm 이상
방송 2022. 06. 27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앵커멘트 】오늘부터 다시 장맛비 대비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그야말로 물 폭탄이 쏟아질 전망입니다.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김다영 캐스터, 날씨 전해주시죠.

<1>네, 그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던 장마가 다시 시작되겠습니다. 중부를 중심으로 많은 비를 뿌리겠는데요. 오늘과 내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에 최고 1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고요. 수도권과 강원, 제주 산지와 지리산 부근에도 많게는 100mm 이상의 호우가 예상됩니다.

<2>또, 낮 동안 기온이 크게 오르는 남부지방에도 대기 불안정으로 갑작스럽게 소나기가 지나겠는데요. 저녁까지 호남과 경북 남부에 10에서 60mm의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3>당분간 비와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은 시간당 30~50mm 이상의 강한 비가 순간적으로 쏟아질 수 있겠고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겠고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현재>자세한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밤사이에도 열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면서 대부분 지역의 현재기온이 25도를 웃돌며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고 있고요.

<최고>한낮 기온은 서울 26도로 어제보다 2도가량 낮겠고요. 남부지방은 30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무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