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뉴스7 보도제작부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0월 7일 MBN 뉴스7 주요뉴스
방송 2022. 10. 07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삼성전자 어닝 쇼크 …미 반도체법 곧 발표
반도체 경기 부진으로 삼성전자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1% 급감했습니다. 실적 악화에 미국이 이르면 내일(8일) 중국을 겨냥한 반도체 기술 수출 통제 조치를 발표할 예정이어서 우리 기업에도 영향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 경상수지 4개월 만에 적자…성장률 하향 조정
에너지 등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무역수지 적자가 누적되면서 8월 경상수지가 4개월 만에 다시 적자로 돌아섰습니다. IMF는 내년 세계경제성장률 예측치를 2.9%에서 하향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윤, 9·19 군사합의 파기 "미리 말씀 어려워"
정부가 북한 핵실험 시 9·19 군사합의를 파기하는 안을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파기 가능성에 대해 "미리 말씀드리긴 어려울 것 같다"고 답했는데, 가능성을 완전히 닫진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 이준석 당원권 정지 1년…차기 총선 불투명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추가 가처분 신청 등을 냈다는 이유로 당원권 정지 1년의 추가 징계를 받았습니다. 이번 징계로 2024년 총선 출마가 어렵게 되면서 정치적 치명상을 입었다는 평가입니다.


▶ 송현동 부지 110년 만에 시민 품으로
서울 광화문 옆 높은 담장에 둘러싸여 방치됐던 종로구 송현동 부지가 110년 만에 시민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서울광장의 3배 면적인 송현동 부지는 앞으로 2년간 임시 개방되고, 2025년부터는 이른바 이건희 기증관 공사가 진행돼 2027년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 바이든 "푸틴 핵위협, 아마겟돈 위험 직면"
바이든 미 대통령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핵무기 사용 가능성에 대해 인류 최후의 전쟁인 아마겟돈 위험에 처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의 핵무기 사용 준비 징후가 없다던 미국의 입장이 바뀌면서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