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뉴스7 보도제작부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0월 6일 MBN 뉴스7 주요뉴스
방송 2022. 10. 06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이준석 가처분 기각…윤리위 중징계 전망
법원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정진석 비대위원장의 직무집행을 정지해달라고 낸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며 비대위 효력을 인정했습니다. 잠시 뒤 열리는 국민의힘 윤리위에선 이 전 대표에 대한 중징계가 내려질 것이란 전망입니다.

▶ 이틀 만에 또 미사일…북 "미 항모로 위협"
북한이 중거리 탄도미사일 도발 이틀 만인 오늘 새벽 단거리 탄도미사일 두 발을 또 발사했습니다. 최근 잇단 미사일 도발에 침묵하던 북한은 "미국이 한반도에 항공모함을 다시 끌어들여 위협을 조성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윤 대통령, 기시다와 통화…한미일 연합훈련
윤석열 대통령이 기시다 일본 총리와 25분 간 전화 통화를 갖고 북한 미사일 도발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대통령실은 NSC 상임위원회를 열고 "국제사회에 대한 묵과할 수 없는 도전"이라고 규탄한 가운데, 한미일 3국은 동해 상에서 미사일 방어훈련을 실시했습니다.

▶ 폐연료봉 운송 중 사고 나면?…"사실상 무보험"
원자력 발전 후 발생하는 폐연료봉을 운송할 때 만일 사고가 나면 받을 수 있는 배상액은 2억 원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 18조 원, 일본 2천억 원대 배상금과 비교하면 사실상 무보험이란 지적이 나옵니다.


▶ [단독] 주식 상장된다 속인 일당 검거…200억 피해
투자 자문업체 플러스홀딩스 가 비상장 주식이 곧 상장된다는 거짓 정보로 거액의 투자금을 끌어들인 뒤 잠적했다가 경찰에 포착됐습니다. 현재까지 입금이 확인된 사람만 최소 700명에, 피해액은 200억 원에 달하는데 수사 결과에 따라 피해 규모는 더 늘 것으로 보입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 여가부 21년 만에 폐지…국가보훈부로 격상
정부가 여성가족부를 폐지한 뒤 복지부 내 인구가족양성평등본부로 이관하고 국가보훈처는 부로 격상합니다. 외교부 산하에 재외동포청을 신설한 가운데, 대선 공약이었던 우주항공청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언급한 출입국이주관리청도 올해 안에 설립을 추진합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