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뉴스7 보도제작부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8월 3일 MBN 뉴스7 주요뉴스
방송 2022. 08. 03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미, 대만 포기 안 해"…중, 경제보복 나서
대만을 방문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차이잉원 총통을 만나 미국이 대만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중국은 경제 보복과 함께 내일부터 대만을 포위한 실탄 사격훈련을 예고하며 미중 갈등이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 "비대위 시 이준석 해임"…"검경 국기문란" 반발
서병수 국민의힘 전국위원장은 비대위로 전환되면 이준석 대표가 자동해임된다고 주장해 공방이 일고 있습니다. 이재명 의원은 자신을 둘러싼 의혹과 관련한 검경 수사에 대해 국기문란 이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폭우로 침수 피해…대형 싱크홀에 편의점 폭삭
밤사이 많은 비가 내리면서 수도권 곳곳에서 침수와 땅꺼짐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강원 양양 낙산해수욕장의 한 공사장 인근에서는 대형 싱크홀이 발생해 편의점 건물이 주저 앉았고 숙박업소에 있던 투숙객 90여 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 신축 아파트 지하 주차장이 물바다
의정부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이 최근 폭우로 물에 잠기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대형 건설사들이 시공한 아파트인데, 주민들이 입주한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벌어졌습니다.


▶ [단독] 모바일 레이싱 게임서 6살까지 성범죄 노출
천만 명이 넘게 내려받은 유명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 성착취 범죄의 창구가 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MBN이 지난 2년 간의 판결문을 분석해보니 해당 게임의 채팅창에서 만 6살 아동도 성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었습니다. MBN이 단독보도합니다.

▶ 누적 확진 2천만 명 넘어…"고위험군 표적 방역"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약 2년 7개월 만에 누적 확진자가 2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국민 10명 중 4명은 감염력을 가진 셈으로, 방역당국은 그동안 축적된 자료를 토대로 고위험군 을 중심으로 표적 방역 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