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뉴스7 보도제작부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6월 7일 MBN 뉴스7 주요뉴스
방송 2022. 06. 07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 파업 첫날 곳곳 물류 차질…"법에 따라 대응"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가 오늘 0시부터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등을 요구하며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가 물류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새 정부 출범 뒤 첫 대규모 파업인데, 윤석열 대통령은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새 비대위원장 우상호…주도권 경쟁 본격화
더불어민주당이 대선과 지선 패배로 흔들리는 당의 수습과 쇄신을 이끌 새 비대위원장으로 4선 우상호 의원을 내정했습니다. 국민의힘에선 이준석 대표가 띄운 혁신위와 우크라이나 방문 등을 두고 중진들이 공방을 벌이면서 당내 주도권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 한미 전투기 20대 공중 시위…"추가 제재 검토"
북한의 무더기 미사일 도발에 맞서 대응사격에 나섰던 한미가 이번엔 무력 비행시위를 벌였습니다. 북한이 가장 두려워하는 최첨단 스텔스 전투기 등 한미 전투기 20대가 서해 상공에 출격했는데, 한미는 북한이 핵실험에 나서면 추가 제재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기술유출 의혹 압수수색…삼성은 탄원서
반도체 관련 부품 회사의 전 대표가 다른 경쟁사로 옮긴 뒤 기존회사와 똑같은 제품을 만들어 경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고소를 당한 경쟁사의 고객사인 삼성전자는 선처를 바란다는 탄원서를 써준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첫 4선 서울시장 오세훈, 서울 청사진은?
개편 뉴스7 특집엔, 6.1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최초 4선 서울시장 자리에 오른 오세훈 서울시장이 출연합니다. 향후 4년 서울의 청사진과 정치적 행보 등을 직접 들어봅니다.

▶ 미접종 입국자 격리 면제… 2급 감염병 지정
내일부터 코로나19 미접종자는 해외에서 입국할 때 격리가 면제되고 서울 지하철은 평일 새벽 1시까지 심야 운행이 재개됩니다. 당국은 내일,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원숭이두창을 2급 감염병으로 지정할 방침입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