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과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과 독도강탈 당한 것에 대한 방책이란?
2019.06.07 황효상
역사를 알아야 대안과 대책과 방책이 나온다.
이 6.25전쟁 중에 샌프란시스코조약이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 강화조약 속에서 독도를 강탈해 갔는 것을 또 강탈해갈려고 추악한 짓을 미국과 같이했다. 곧 미국의 이익을 위해 일본을 살려준 꼴이 된다. 다시말해 일본은 세계대전에 반성은 않하고 야비한 짓을 하고 미국은 더 야비한 짓을 했다.
즉 미국은 일본을 능지처참을 하지 않고 미국의 이익을 위해 일본을 살려준 꼴이 된다. ≪ 내가 생각하기로는 이러한 야비한 짓을 하고 있으므로 아직도 세계대전은 종식이 끝나지 않았다. 즉 미국은 일본만행왕을 능지처참할 때와 우리나라에 참혹한 짓들에 대하여 피해보상을 요구할 때와 이에 피해보상을 받을 때 세계대전은 종식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일본교과서에 독도를 강탈해 갔다고 등재를 할 때 이러하면 일본은 세계대전이 종식과 아울러 주권회복을 할 수가 있다고 봅니다. ≫
그리고 우리백성은 참혹한 6.25전쟁은 도리어 미국과 일본에게 돈을 벌게 만들어주었다.
상기와 같이 역사를 알고 방책을 세워봅시다.
고로 역사를 알면 그 속에는 진정한 지혜와 방책을 세울 수가 있다.
여러분의 슬기를 모아서 미래를 밀고나갈 방책들을 우리가 스스로 세워 나아가봅시다.


▣ 독도의 역사적 사실을 시대순으로 말하기를
■ 삼국사기(三國史記)에서 말하기를
지증왕 재위 13년이며 서기 512년 여름 6월에 우산국(于山國)이 항복하고 해마다 토산물을 바치기로 하였다.
즉 우산국(于山國)은 명주(溟州) 정동쪽의 해도(海島)인데 혹은 울릉도 라고도 하며 땅은 사방 100리로 천험(天險)을 믿고 항복하지 않았었다.
이찬 이사부가 하슬라주(何瑟羅州: 강원도 삼척주변)의 군주가 되자 우산국 사람들이 미련하고 사나워서 위엄만으로는 항복시키기 어려우니 꾀로서 굴복시켜야 할 것이다. 하고 나무를 깎아 사자의 우상을 많이 만들어 전선(戰船)에 나누어 싣고 그 나라 해안에 이르러 속여 말하기를
너희가 만약 항복하지 않는 다면 곧 이 맹수를 놓아 밟아 죽이도록 할 것이다. 하니 그 나라 사람들이 매우 두려워하고 바로 항복하였다.

■ 세종지리지에서 말하기를
서기 512년인 신라 22대 지증왕 13년에 섬나라 우산국 세종실록지리지 50쪽 셋째 줄에 우산과 무릉 두 섬이 울진현 정동방 바다 가운데 있다. 즉 우산국을 정벌하였다. ≪ 곧 독도는 우리땅 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
신라 22대 지증왕 4년인 503년에 국호를 신라(新羅)로 확정한 9년 후 지증왕 13년인 512년에 신라의 이사부는 우산국을 점령하였다. 그리고 국사편찬을 건의하여 24대 진흥왕 때 신라의 역사서인 가 545년에 편찬되었다.

■ 도요토미 히데요시 즉 풍신수길이가 말하기를
일본 측 역사기록에 즉 1592년 일본 도요토미 히데요시 즉 풍신수길(豊臣秀吉) 내침 때 제작된 조선국지리도(朝鮮國地理圖)에도 독도(獨島)는 조선국 영토로 표기돼 있다.

■ 1432년에 편찬한 이 지리지의 강원도 울진현조에서 우산, 무릉 두 섬이 울진현의 정동(正東) 해중에 있다. 라고 했다.

■ 1531년 중종 26년에 편찬된 신증동국여지승람에도 우산도와 울릉도가 정동해중에 있다. 라고 했다

■ 1693년 숙종 19년에 안용복이가 울릉도에서 고기잡이하다가 일본 어민들에 피랍되자 이에 일본에 동래출신 어부 안용복이 항의를 대마도주에 함.

■ 1696년 일본 막부는 울릉도가 또 독도가 조선영토임을 인정하여 일본 어민들을 도해금지령을 내렸다.
1696년에 다시 울릉도와 독도에서 고기잡이를 하는 일본 어부들이 활개를 치자 안용복은 일본 오키섬으로 쳐들어가 그리고 그곳 섬 주인으로부터 다시는 울릉도와 독도에 침범하지 않겠다는 약속까지 받아내는 성과를 거둔 인물이다.

■ 조선말기 26대 고종시대에 말하기를
독도의 옛 명칭은 삼봉도(三峰島) 우산도(于山島) 자산도(子山島) 가지도(可支島)라고 불렀다. 그 후 1881년(고종18년)부터 독도(獨島)라고 부르게 되었다.
1883년 4월 고종 20년에 16호 54명을 울릉도에 입거(入居) 시킴.

■ 고종재위 35년인 1898년 광무 2년 5월에 지방관제를 개칭하여 울릉도에 도감을 두도록 함.
이는 일본인들이 잠입하여 수목을 벌채하고 주민들과의 분규가 잦았기 때문에 이를 수습하기 위해서였다.
그 당시 울릉도의 호구는 400여호 1,700명 정도 경지는 7,700여마지기에 달하였다

■ 1905년 2월에 일본이 독도를 다케시마로 명명 시마네현 고시 제40호로써 그 영토를 편입했다. 곧 러일전쟁 중에 무력을 앞세워 국제깡패 짓을 하여 독도를 강탈해갔다.

■ 1906년 4월초에 한국 즉 우리나라가 독도의 일본영토로 편입을 알게 되었다.
독도를 탐사하고 울릉군청을 방문한 시마네현 사무관 등이 울릉군수 심흥택에게 알렸던 것이다. 곧 일본은 세계에서 가장 추악한 짓인 인의도덕은 없고 오직 무력으로 독도를 강탈해 갔는 것을 알려왔다.

■ 1906년 5월 20일자 지령 제3호를 통하여
한국의 참정대신 박제순은 독도가 대한제국의 영토임을 분명히 하였다.

■ 일본 지리학자 다부치 도모히코가 말하기를
1908년에 일본 지리학자 다부치 도모히코가 만든 지리책으로 제3편 처지(處誌)편 제5장에 강원도에서 울릉도를 설명하면서 울릉도에서 동남쪽으로 30리(일본은 1리를 4km를 말함) 떨어져 있는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 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 1914년부터 울릉도가 강원도에서 경상남도로 이속되었다가 경상북도로 이속 되었다.

■ 세계2차대전에 1945.8.15.에 항복한 일본은 미국의 최초 함대인 미주리호의 전함 중앙에서 1945년 9월 2일에 일본정부를 대표한 시게미츠(윤봉길의사에게 당시 주중 대사로 오른쪽 다리가 절단 됐으며 오른쪽 어깨에 중상을 당함) 외무대신과 우메즈요시지로 육군참모 총장이 정식으로 항복문서에 서명한 장소이다.
즉 일본점령군 최고사령관인 맥아더장군 앞에서 독도외 섬들을 한국에 반환한다고 서명하였다.

■ 1946년 일본 도쿄의 연합국 최고사령부가 발표한 지령(SCAPIN) 677호에 첨부한 지도인 독도가 한국영토로 표기돼 있다.
즉 세계2차대전 후 독도가 한국 영토임을 명시한 국제문서로는 연합국 최고사령부 지령(SCAPIN) 제677호가 있다.
당시 일본 도쿄에 설치된 연합국최고사령부는 1946년 1월 9일 발표한 지령(SCAPIN) 제677호에서 일본의 영토에서 울릉도와 독도와 제주도를 제외 한다. 고 명시했다.

■ 이를 근거로 독도를 한국에 반환되었으며 같은 해 1946년 6월 22일에는 지령(SCAPIN) 제1033호에서 맥아더라인을 설정해 일본 선박들이 독도의 12해리 이내에 진입하지 못하도록 했다.

■ 1948년 6월 미국공군의 폭격연습 중 때마침 독도에서 출어 중이던 어민 30명이 희생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우리정부의 항의에 따라 1953년 2월 27일자로 독도룰 미공군 연습기지로부터 제외시켰고 즉 1948년 6월 8일에 미국이 폭격훈련 하다가 어민이 희생되어 1951년 6월 독도조난어민위령비가 세워줬다.

■ 6.25전쟁 중인 1951년 9월 8일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이 이루어졌다.
6.25전쟁 중에 1950년 9월 8일에 세계2차대전의 영웅 맥아더장군은 인천의 썰물과 밀물인 간만의 차이가 9m에 불과하지만 6시간은 상륙작전을 위하여 사용가능하다고 하여 트루먼 대통령의 승락을 받아 인천상륙작전에 성공하였다.
이러한 인천상륙작전에 승낙을 받는날 꼭 1년 후에 일본은 간악하게 세계2차대전을 종식하기 위하여 샌프란시스코 강화회담이 6.26전쟁 중인 1951.9.8일에 일본과 연합국 48개 나라와 카이로선언과 포츠담선언을 이행할 것과 세계2차대전을 종식시키기 위한 평화조약이 이루어졌다.
곧 미국의 이익과 일본의 간악한 짓으로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이 6.25전쟁 중에 이루어졌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 대한민국 정부가 세워진 후 6.25.전쟁 중 1952년 1월 18일 이승만 대통령은 대한민국 인접 해양의 주권에 관한 대통령선언을 통해 평화선을 선포했다.
독도를 대한민국 영토로 수호한다는 것을 분명히 하고 있다.

■ 국제해양법 권위자인 미국의 존 반다이크 교수(하와이대) 역시 1952년 1월 23일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역사적 증거에서 볼 때 한국의 독도주권 행사는 정당하다고 밝혔다.
반다이크 교수는 1952년 이승만 당시 대통령이 선포한 평화선 안에도 독도가 한국 영토로 포함됐으나 당시 일본은 국제법적으로 항의를 하지 않아 한국 영유권이 공고화된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이 6.25사변을 치르느라고 정신이 없는 틈을 타서 일본은 1953년 몇 차례씩 독도에 상륙하여 위령비를 파괴하고 일본영토표식을 하고 갔다.

■ 1953년에 독도사수특수의용대를 조직한 홍순칠의 정신(1953년 6.25전쟁이 끝나기 직전에 독도를 수호하기 위해 조직한 민간조직이며 일본 순시선을 격퇴시키고 그 다음해에 한국령 이라는 글을 독도바위에 새김)은 우리 온 국민의 마음속에 흐르고 있는 정신이다.

■ 우리국회는 1953년 7월 독도를 일본의 침공으로부터 보전할 것을 결의하고 경비대를 상주하도록 했으며 1954년 8월 15일 정오부터 독도등대를 점등하고 만국에 통첩했다.

앞으로의 과제는
6.25전쟁 중에 이 샌프란사스코 강화조약 과정에서 독도는 당초 원안과 5차까지는 맥아더장군 앞에서 서명한 것과 같이 한국의 소유로 되었으나 6차부터 독도를 일본영토로 넣을려고 국제뇌물과 국제사기로 간악한 짓을 저질렀다.
6차부터 이루어진 13차까지는 일본의 간악한 국제뇌물로 일본영토로 할려고 했다.
곧 6차~13차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에서 미국은 미국의 이익을 위해 일본의 추악 짓에 따라주어 야비한 짓이 아직도 일어나고 있다.
미국은 쓸개빠진 나라다. 왜냐하면 미국은 일본에게 1941년 12월 7일(동양일로는 12월 8일)에 태평양의 하와이제도 안에 소재한 진주만을 공격당하여 수 많은 자국민과 수 많은 군인들이 죽었으며 또 수 많은 군함과 전투기를 처참하게 당하였다. 그 죽은 군인들과 그 가족들에게 어떻게 위로의 말을 할 것인가?
이러한 역사를 알고 독도에 대하여 일본이 잘못한 것을 강력하게 지적을 하여 일본교과서에서 분명히 강탈했다는 것과 일본천왕이 세계전쟁에 수 많은 젊은 청춘남녀를 죽였다는 것에 대하여 특히 한국백성에게는 추악한 만행에 대하여 잘못했다는 것을 일본교과서에 실어놓도록 한다면 곧 이렇게 하면 일본은 세계대전을 종식하는 것이며 일본은 주권을 회복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결론으로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이 그 당시 러시아와 중국은 반대를 했다. 이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을 13차로 끝날 것이 아니라 다시 14차를 열어서 마무리를 하여 일본이 진정 반성하고 그 당시 일본왕을 능치처참하고 또 일본교과서에 독도를 강탈했다는 추악한 짓을 일본교과서에 등재하는 날 세계대전은 종식을 하는 것이다.
미국은 진정 자국의 이익을 위해 먼저 일본이 세계대전에서 추악한 짓을 한 일본왕을 능지처참을 하고 난 뒤에 미국의 이익을 챙겨라.
무엇이 올바른 처사인지를 미국은 행동으로 보여야 한다. 즉 샌프란시스코 강화조약을 다시 14차를 열어서 올바른 처사를 미국은 행동으로 보여라.
만일에 미국이 올바른 처사를 않한다면 미국은 결국 일본똥구멍만 빨아먹는 비겁한 정부이다. 곧 트럼프대통령은 세계역사의 정의를 내팽게치고 오직미국이익만 위한 일본똥구멍만 빨아먹는 쓸개빠진 놈이다.
또 우리나라는 현재 정부가 할 일은 상기와 같이 독도에 대한 이러한 역사를 알고 대책과 방책을 세워라. 곧 14차 샌프란시스코를 열어서 독도의 한을 선량한 한국민의 애한에 대하여 피해보상과 위로를 풀어주어라.

역사를 알아야 대안과 대책과 방책이 나온다.
이 6.25전쟁 중에 샌프란시스코조약이 일어났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이 강화조약 속에서 독도를 강탈해 갔는 것을 또 강탈해갈려고 추악한 짓을 미국과 같이했다. 곧 미국의 이익을 위해 일본을 살려준 꼴이 된다. 다시말해 일본은 세계대전에 반성은 않하고 야비한 짓을 하고 미국은 더 야비한 짓을 했다. 즉 미국은 일본을 능지처참을 하지 않고 미국의 이익을 위해 일본을 살려준 꼴이 된다. ≪ 내가 생각하기로는 이러한 야비한 짓을 하고 있으므로 아직도 세계대전은 종식이 끝나지 않았다. 즉 미국은 일본만행왕을 능지처참할 때와 우리나라에 참혹한 짓들에 대하여 피해보상을 요구할 때와 이에 피해보상을 받을 때 세계대전은 종식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일본교과서에 독도를 강탈해 갔다고 등재를 할 때와 또 성만행부대=강제위안부에 대한 추악한 짓을 했다는 것을 일본교과서에 등재하는 날 이러하면 일본은 세계대전이 종식과 아울러 주권회복을 할 수가 있다고 봅니다. ≫
그리고 우리백성은 참혹한 6.25전쟁은 도리어 미국과 일본에게 돈을 벌게 만들어주었다.
상기와 같이 역사를 알고 방책을 세워봅시다.
고로 역사를 알면 그 속에는 진정한 지혜와 방책을 세울 수가 있다.
여러분의 슬기를 모아서 미래를 밀고나갈 방책들을 우리가 스스로 세워 나아가봅시다.

아아 역사의 위대함이여
우리농사 우리가 지어보세.

한기(桓紀) 9216년 신시개천=웅기(神市開天=雄紀) 5917년 기해년(己亥年)
단기(檀紀) 4352년 서기(西紀) 2019년 6월 7일 금요일.
홍익방건축(弘益房建築) 특허사업 대표이며 천지인방연구소(天地人龐硏究所) 소장
http://blog.naver.com/hhs0203 에서 운영하는 호(號) 심조불산(心操彿山) 용사(庸史)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