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일기예보
[굿모닝MBN 날씨]오늘도 쌀쌀, 옷차림 유의…동해안 최고 60mm 비
방송 2022. 10. 07
  • +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1>오늘도 나오실 때 옷차림 따뜻하게 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 11도로 올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 보이고 있고요. 낮 동안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면서 19도 선에 그치겠습니다. 당분간 평년보다 쌀쌀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니까요. 감기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오늘까지 동해안을 중심으로는 비가 더 이어지겠습니다. 현재 영동을 중심으로 강한 비구름이 머물고 있고요. 이들 지역은 오늘 아침까지 시간당 20mm 안팎의 강한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2>예상 강수량은 오늘 밤까지 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에 최고 60mm의 비가 내리겠고요. 내륙에도 늦은 오후까지 약한 비가 조금 지나겠습니다.

<3>한글날 연휴 날씨도 궁금하실 텐데요. 연휴 첫날인 내일 내륙은 대체로 맑은 하늘 드러나겠고요. 한글날인 일요일에는 오후부터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중부와 전북, 영남지역은 월요일까지 비가 이어지겠는데요. 비가 내리면서 낮기온은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현재>자세한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강릉 13.5도, 대전 13.1도, 대구는 16.5도로 어제 같은 시각과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한낮기온은 대전 20도, 대구 21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주간>다음 주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까지 떨어지는 날이 많겠고요. 갈수록 낮기온은 크게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