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세계적 반발로 결국 나치와 군국주의 캠페인 철회
거대 온라인기업 아마존닷컴이 체면을 구기며 결국 백기를 들었다. 미국 뉴욕 지하철에서 나치 독일과 일본 군국주의를 연상시키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지 열흘째인 24일(현지시간) 캠페인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아마존닷컴의 광고는 지난 15일부터 시작돼 뉴욕 맨해튼의 42가인 타임스 스퀘어와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구간의 셔틀에서 진행됐습니다.
이 광고는 아마존 프라임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한 TV 드라마(The Man in the High Castle)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1962년에 필립 딕이 쓴 동명의 소설이 원작입니다.
소설은 2차대전에서 독일과 일본이 승리한 것을 가정하고 있으며, 독일과 일본이 미국을 양분해 통치한다는 내용입니다.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이 광고가 기술적으로는 MTA의 기준에 맞지만, 무책임하고 홀로코스트 생존자에게 모멸감을 주는 광고"라고 비판했습니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도 불쾌감을 주는 광고라면서 즉각적인 광고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많은 비판이 일자 12월 6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었던 캠페인은 결국 철회됐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거대 온라인기업 아마존닷컴이 체면을 구기며 결국 백기를 들었다. 미국 뉴욕 지하철에서 나치 독일과 일본 군국주의를 연상시키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 지 열흘째인 24일(현지시간) 캠페인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아마존닷컴의 광고는 지난 15일부터 시작돼 뉴욕 맨해튼의 42가인 타임스 스퀘어와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구간의 셔틀에서 진행됐습니다.
이 광고는 아마존 프라임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한 TV 드라마(The Man in the High Castle)를 홍보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1962년에 필립 딕이 쓴 동명의 소설이 원작입니다.
소설은 2차대전에서 독일과 일본이 승리한 것을 가정하고 있으며, 독일과 일본이 미국을 양분해 통치한다는 내용입니다.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이 광고가 기술적으로는 MTA의 기준에 맞지만, 무책임하고 홀로코스트 생존자에게 모멸감을 주는 광고"라고 비판했습니다.
앤드루 쿠오모 뉴욕 주지사도 불쾌감을 주는 광고라면서 즉각적인 광고 중단을 요청했습니다.
많은 비판이 일자 12월 6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었던 캠페인은 결국 철회됐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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