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가구기업 이케아(IKEA)가 나체촌을 배경으로 식탁 광고 영상을 제작해 화제다.
허핑턴포스트코리아는 최근 자연주의자들이 생활하는 나체촌 모습이 담긴 이케아 프랑스의 광고 영상을 기사와 함께 소개했다.
50초가량의 광고에는 막 잠에서 깨어나 나체의 상태로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는 여성 안나가 등장한다. 온통 나체로만 생활하는 마을 사람들의 모습에 당혹해 하는 그녀의 모습이 이어진다. 테이블에 앉아 있는 안나를 향해 나체의 한 중년 남성이 다가오자 그녀가 곤혹스러워한다.
바로 그 순간, 3명의 여성이 식사하는 모습으로 장면이 바뀐다. 그들 중 한 여성이 “우리 나체촌에 가입하는 건 어떨까?”란 아이디어를 내자 나머지 두 명의 여성이 “좋은 아이디어”라고 답한다. “안나도 좋아할 것 같아”란 말이 이어지며 카메라는 식탁의 빈 안나 자리를 비춘다.
이어 “중요한 결정의 79%는 테이블 위에서 이루어진다. 테이블로 돌아가라!”란 자막이 등장한다. 만약 식사시간 식탁의 자리에 친구들과 있었다면 안나는 ‘나체촌’에 갈 일이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해당 영상을 접한 네티즌은 “이케아 광고 이색적이네” “아이디어 자극적이군” “식탁 광고 영상 기발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오용훈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