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황석조 기자] 일본 프로야구 스프링캠프 현장서 때아닌 사인되팔기가 문제가 되고 있다. 주니치 드래건스 구단이 강경한 대응을 예고했다.
6일 주니치 구단은 “되팔기를 목적으로 선수들에게 사인을 받는 일부 팬들이 있다”며 “이런 행위가 계속될 경우 사인 등 선수들 팬서비스를 제한 할 수도 있다”고 강력 경고했다. 이는 스프링캠프는 물론 시즌 중에도 해당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에도 일본 주요 언론은 이를 중요한 문제로 보도했다.
일부 팬들의 사인되팔기가 문제의 발단이었다. 주니치의 베테랑스타로 자리잡은 마쓰자카가 2일 오키나와에서 진행되고 있는 스프링캠프 당일 훈련이 끝난 뒤 1시간 30분여 동안 사인회 행사를 가졌는데 그 직후 온라인 경매사이트에 사인유니폼 등이 거래되고 있는 것이 포착됐다. 구단은 즉각 문제제기에 이어 후속방안까지 내놓았다. 팬서비스 제한은 강경한 대응으로 평가된다. 그만큼 사인되팔기를 심각한 사안으로 진단했다.
주니치 주장인 후쿠다 노부마사도 되팔기 행위 중단을 촉구했다. 후쿠다는 “가능한 많은 이들에게 사인을 해드리고 싶다. 그런데 (사인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있다”며 팬들에게 되팔기 중단을 호소했다.
선수들의 팬서비스, 특히 사인은 일본 뿐만 아니라 KBO리그, 메이저리그 나아가 여타 다른 종목 스포츠에도 민감한 이슈다. 다만 선수들은 선수들대로, 구단은 구단대로, 또 팬들은 팬들대로 입장이 다르기에 항상 예민한 결과를 낳는다. 되팔기 문화는 가장 골칫거리 중 하나로 꼽힌다. 주니치 구단의 강경한 대응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hhssjj27@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6일 주니치 구단은 “되팔기를 목적으로 선수들에게 사인을 받는 일부 팬들이 있다”며 “이런 행위가 계속될 경우 사인 등 선수들 팬서비스를 제한 할 수도 있다”고 강력 경고했다. 이는 스프링캠프는 물론 시즌 중에도 해당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오전에도 일본 주요 언론은 이를 중요한 문제로 보도했다.
일부 팬들의 사인되팔기가 문제의 발단이었다. 주니치의 베테랑스타로 자리잡은 마쓰자카가 2일 오키나와에서 진행되고 있는 스프링캠프 당일 훈련이 끝난 뒤 1시간 30분여 동안 사인회 행사를 가졌는데 그 직후 온라인 경매사이트에 사인유니폼 등이 거래되고 있는 것이 포착됐다. 구단은 즉각 문제제기에 이어 후속방안까지 내놓았다. 팬서비스 제한은 강경한 대응으로 평가된다. 그만큼 사인되팔기를 심각한 사안으로 진단했다.
주니치 주장인 후쿠다 노부마사도 되팔기 행위 중단을 촉구했다. 후쿠다는 “가능한 많은 이들에게 사인을 해드리고 싶다. 그런데 (사인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있다”며 팬들에게 되팔기 중단을 호소했다.
선수들의 팬서비스, 특히 사인은 일본 뿐만 아니라 KBO리그, 메이저리그 나아가 여타 다른 종목 스포츠에도 민감한 이슈다. 다만 선수들은 선수들대로, 구단은 구단대로, 또 팬들은 팬들대로 입장이 다르기에 항상 예민한 결과를 낳는다. 되팔기 문화는 가장 골칫거리 중 하나로 꼽힌다. 주니치 구단의 강경한 대응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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