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의 매개가 될 수 있는 도내 콜센터에 대한 긴급 점검과 방역 강화에 나섰습니다.
도가 오늘(11일) 오후 1시 현재까지 잠정 파악한 도내 콜센터는 총 82곳입니다.
민간기관 66곳, 공공기관 16곳입니다.
근무자가 많은 민간기관 최대 콜센터는 부천에 있는 G사 콜센터로 49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도는 파악했습니다.
공공기관 콜센터 중 상담 직원이 가장 많은 곳은 경기도청 콜센터로 64명의 직원이 도청 민원실 2층에서 근무합니다.
도 산하기관인 경기도시공사(3명)·경기도 일자리재단(9명)·경기신용보증재단(23명) 콜센터는 모두 위탁 운영 중인데 3명에서 최대 23명이 근무합니다.
일선 시군의 경우 수원시, 성남시, 남양주시, 부천시 등 12개 지자체가 콜센터를 두고 있으며 직영(4곳), 위탁(7곳), 용역(1곳) 체제로 각각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는 고위험 사업장인 콜센터 내 집단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사업장에 코로나19 유증상 직원의 근무를 막고 재택·유연 근무와 좌석 간격 조정을 요청했습니다.
도청 콜센터의 경우 오는 13일부터 전체 직원의 30%인 20여명을 다른 사무실로 옮겨 근무하도록 해 사무실 내 직원들 간의 간격을 넓혀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기로 했습니다.
도청 콜센터 직원 중 현재까지 발열, 기침 등 의심 증상을 보인 직원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업무 특성상 상시 마스크 착용이 어렵지만 직원들에게 이동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도록 관리할 방침입니다.
도는 이를 위해 이날부터 공정국 소비보호과와 민생특별사업경찰단을 통해 시설 소독, 현황 조사, 감염 예방 매뉴얼 준수, 위생 상태 등을 파악하는 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경기도 관계자는 "콜센터 시설 현황을 계속 파악하고 있어 콜센터 시설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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