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에 맥주'를 뜻하는 '치맥'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면서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치킨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편의점 CU(씨유)는 지난달 즉석 프라이드 상품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156.1%나 성장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특히 여의도나 뚝섬 등 공원에 자리한 매장에서는 프라이드 상품 매출이 전달 대비 433.5%나 '껑충' 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U는 "최근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면서 야외에서 '치맥'과 '길맥'(길거리 맥주)을 즐기는 이들이 편의점 프라이드 상품을 안주로 선택하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CU 프라이드 상품 매출 가운데 꼬치 치킨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 17%에서 올해 37.9%로 약 20%p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CU는 앞서 올해 3월 치킨을 막대기에 끼운 '치킨바'나 '매콤 가라아게꼬치' 등의 제품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CU는 지난달 말에는 치킨 등을 컵에 담은 '밀크튀김'과 '치킨링너겟'도 선보였습니다. 이달 8일에는 닭 날개와 닭봉을 튀겨 컵에 담은 '핫스파이스윙봉'과 닭다리살에 카레가루를 묻혀 튀긴 '커리 가라아게꼬치'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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