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신속한 의사 결정과 성과 도출을 위해 24개 주요 사업에 관한 '프로젝트' 단위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개편에 따라 과거 의사결정 단위였던 센터·그룹, 실·랩이 사라지고 크게 '프로젝트'와 '업무영역'으로 구분됩니다. 다만 독립 조직인 셀(cell)은 남습니다.
신설된 프로젝트는 라이브 검색, 콘텍스트 엔진 등 기술과 쇼핑, 브이(v)와 같은 서비스를 망라하는 총 24개 분야를 주제로 합니다. 각 프로젝트를 이끄는 조직원은 '리더'라는 직책을 달게 됐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업무영역 내에서 중요하거나 빠르게 진행해야 하는 과제를 별도의 프로젝트로 떼어낸 것"이라며 "기존의 셀 조직과는 별도로 운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여러 차례 조직개편을 단행했습니다.
2014년 4월에는 일종의 사내 벤처인 셀 단위를 신설했으며 그해 8월에는 서비스·기획 직군에서 직급을 없애고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책임근무제를 도입했습니다.
이어 작년 1월에는 본부제를 폐지하고 의사결정 단계를 센터·그룹, 실·랩의 2단계로 축소한 바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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