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 출판 브랜드 ‘미래엔 아이세움’이 미취학 아동을 위한 초등 예비 학습서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 입학 준비 끝!’ 시리즈를 출간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들이 꼭 숙지해야 하는 필수 문제를 구성한 책으로 한글, 수학, 영어, 한자, 학교생활 등 총 다섯 영역으로 나눠 출간됐다.
책은 초등학교 교과서를 심층 분석해 유아 단계의 문제부터 초등 심화 내용까지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전 영역 공통적으로 ‘학습 체크리스트’를 제시해 각 학습을 완료할 때마다 배운 내용 및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파악하며 보완할 수 있어 기초부터 차근차근 학습하기에 쉽게 구성했다.
‘한글’과 ‘수학’은 개정된 초등 교육과정을 반영해 해당 연령에 알아야 할 필수 문제들을 엄선, 막연한 문제 풀이보다는 실전에 가까운 학습을 가능하게 했다. 초등 3학년부터 배우게 되는 ‘영어’는 알파벳 대소문자, 주변의 친숙한 낱말, 상황에 알맞은 영어 표현까지 골고루 익힐 수 있는 문제를 구성해 초등 영어 교육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한자’에서는 한자능력검정시험 7·8급에 출제되는 초등 교육용 기초 한자를 총정리 해 우리말 이해를 돕고, ‘학교생활’에서는 학교 규칙, 예절, 안전 등 을 소개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자신감을 심어준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