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칼로리’ ‘치킨 칼로리’ ‘맥주와 어울리는 안주’
‘찜통’ 더위가 지속되면서 시원한 맥주 한 잔이 간절한 때이다. 맥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늘어나면서 맥주 칼로리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맥주 칼로리는 200ml 기준 약 96kal로 비교적 높지 않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가볍게 한 잔 할 수 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안주 선택이다. 다이어트 중 피해야 할 안주 맥주로는 의외로 마른 오징어다. 기름져 보이지 않아 가볍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지만 마른 오징어는 1마리당 217.2 kal의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다.
또 스낵류도 피해야 한다. 대부분의 스낵류는 높은 칼로리와 함께 나트륨이 과다 포함돼 있어 알콜 분해를 방해하고 다음날 얼굴을 붓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맥주 안주인 치킨은 가장 안 좋다. 치킨은 지방이 많아 차가운 맥주와 마시면 소화 운동을 방해하고 열량도 높아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맥주 안주로 알맞은 안주로는 채소 스틱이 있다. 맥주를 마신 후 필요한 수분과 비타민 등을 충족시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치즈는 적당한 포만감과 고단백 음식으로 살찔 염려를 줄여준다.
‘맥주 칼로리’ 기사를 접한 네티즌들은 “맥주 칼로리 생각보다 낮네” “맥주 칼로리, 안주를 조심해야 겠다” “맥주 칼로리, 마마른 오징어 칼로리가 217kal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