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버스 지정좌석제 서비스 도입…올 하반기 4700여개 노선으로 확대
시외버스에도 고속버스처럼 지정좌석제가 도입되고 인터넷과 모바일로 왕복 승차권 예매·발권이 가능해집니다.
국토교통부는 28일부터 시외버스 80여개 노선에서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 서비스를 시행하고, 올 하반기 시외버스 4천700여개 전 노선으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그동안 시외버스는 버스연합회와 터미널협회에서 운영하는 전산시스템이 연계되지 않아 왕복 발권, 홈티켓 서비스 등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국토부는 작년 9월부터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사업을 추진한 결과 고속버스와 같은 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지정좌석제 운영 또한 가능해졌습니다.
시범서비스 구간은 수도권과 지방을 연계하는 65개 노선(충청권 24개·경상권 15개·강원권 13개·호남권 13개)과 지방과 지방을 연계하는 21개 노선이며 버스연합회(www.bustago.or.kr), 터미널협회(www.busterminal.or.kr)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 수 있습니다.
국토부는 앞으로 우등형 시외버스 도입을 추진하고, 1단계로 시외버스 전산망이 안정화되면 2단계로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전산망 연계, 3단계로 철도·항공과 연계할 계획입니다.
시외버스에도 고속버스처럼 지정좌석제가 도입되고 인터넷과 모바일로 왕복 승차권 예매·발권이 가능해집니다.
국토교통부는 28일부터 시외버스 80여개 노선에서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 서비스를 시행하고, 올 하반기 시외버스 4천700여개 전 노선으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그동안 시외버스는 버스연합회와 터미널협회에서 운영하는 전산시스템이 연계되지 않아 왕복 발권, 홈티켓 서비스 등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국토부는 작년 9월부터 시외버스 전산망 연계·호환사업을 추진한 결과 고속버스와 같은 인터넷·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했으며, 지정좌석제 운영 또한 가능해졌습니다.
시범서비스 구간은 수도권과 지방을 연계하는 65개 노선(충청권 24개·경상권 15개·강원권 13개·호남권 13개)과 지방과 지방을 연계하는 21개 노선이며 버스연합회(www.bustago.or.kr), 터미널협회(www.busterminal.or.kr)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 수 있습니다.
국토부는 앞으로 우등형 시외버스 도입을 추진하고, 1단계로 시외버스 전산망이 안정화되면 2단계로 시외버스와 고속버스 전산망 연계, 3단계로 철도·항공과 연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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