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 바로 주말부터 입시학원의 대학입시 설명회가 연이어 열린다.
입시학원들은 자체적인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입시 흐름과 전반적인 정시 지원전략을 안내할 예정이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무료로 참석할 수 있고 자료집과 배치참고표도 받을 수 있다.
하늘교육은 토요일인 15일 오전 11시 강남구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수만휘닷컴과 공동으로 입시 설명회를 열고 가채점 분석 결과, 가채점 점수를 토대로 한 정시지원 가능성 예측치, 논술 시험 점검 사항 등을 설명한다.
손주은 메가스터디 대표는 같은 날 오후 2시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리는 대입 최종 지원전략 설명회에서 정시모집의 주요 이슈를 점검하고 올해 입시 상황을 종합적으로 전망한다.
같은 시간 이투스청솔도 노원구 재현고 한빛관에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해 가채점결과를 토대로 한 전략을 제시하고 올해 정요 특징, 지원 흐름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일요일인 16일 오후 2시에는 대성학원, 유웨이중앙, 이투스청솔, 종로학원 등 주요 입시업체 4곳이 서울에서 동시에 설명회를 연다.
대성학원은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수시 대비 전략 및 정시지원 가이드, 수능 가채점 분석과 정시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유웨이중앙은 노원구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입시 컨설팅 사례 분석 및 정시판세 변화, 지원전략을 소개한다.
이날 이투스청솔은 전날 했던 내용의 입시설명회를 강남구 진선여고에서 장소만 변경해 다시 개최한다.
종로학원은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과 수시·정시 합격전략, 자연계 논술 및 의·치·한의대 전략, 인문계 논술 합격전략, 입시전문가와 함께하는 질의응답 등 4부로 구성된 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월요일인 오는 17일 오후 2시에는 메가스터디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앞선 내용의 대입 지원전략 설명회를 재차 개최한다.
교육방송 EBS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도 대입 정보와 입시전략을 제공한다.
EBS는 수능일인 13일 오후 11시 40분부터 90분간 특집프로그램 '2015학년도 수능 경향분석 및 입시전략'을 방송한다.
대교협은 각 시·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오는 25일 강원 춘천을 시작으로 울산, 전북, 전남, 충북, 인천, 제주, 대전, 제주, 경남 등 전국을 돌며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아울러 12월 4∼7일 강남구 코엑스에서 정시모집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4년제 대학이 대학별 부스를 마련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상담을 해주고, 대교협 소속 상담교사들도 별도 부스에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