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회원검사기'
유머사이트 일간베스트(일베) 회원 검사기가 최근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일베회원검사기 사이트에 따르면, 일베회원 검사기에 일베 회원 아이디와 이메일을 입력하면 대상이 일베 회원인지 아닌지 검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페이지 하단의 '사용안내' 란에는 "아이디 또는 이메일을 넣으면 해당 정보로 일베에 가입이 돼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메일로 체크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며 이 데이터에 대해서 본 사이트는 확인을 도와줄 뿐 실제 인물이 일베 저장소에 가입해 있는지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고 적혀 있습니다.
또 "아이디로 검색하는 경우, 이미 다른 사람이 해당 아이디를 사용 중일 수 있습니다. 가입 확인일은 일베에 가입된 날짜가 아닌 본 사이트에서 가입이 확인된 날짜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일베는 반드시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을 한 적이 없는데 가입한 이메일로 뜨는 경우 한번 확인해보세요"라며 주의를 줬습니다.
이는 일베에 가입했다가 탈퇴처리를 해도 일베 데이터 베이스 내에 이메일 정보가 남아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일베 회원 검사기는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았어도 일베 회원이라고 뜨는 등, 아직까지 검사기의 신뢰도에 대해서는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일베회원검사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일베회원검사기 특이한 검사기가 다있네!" "일베회원검사기 일베 회원 아닌데 회원이라고 떴어!" "일베회원검사기 메일주소로 스펨메일 올까봐 무섭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