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 어제부터만 춘천 남산에 누적강수량이 400mm를 넘어섰고요. 화천과 가평에도 350mm 안팎의 많은 비가 쏟아졌습니다.
현재도 강원 남부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상태인데요.
<레이더> 지금도 강원 일부 지역 천둥·번개와 함께 시간당 20mm 내외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고요. 그 밖의 지방으로도 산발적이 비나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낮까지 중북부 국지성 호우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일기도> 장마전선 현재 중북부에 머물면서 많은 비를 뿌리고 있는데요. 밤부터는 잠시 북한 쪽으로 북상하겠습니다.
<강우1> 따라서 밤부터는 장맛비가 소강상태에 드는 곳이 있겠지만, 내일 다시 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중북부에는 또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우2> 특히, 내일 밤부터 모레 사이 곳에 따라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는 만큼 또 다른 비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예강> 내일까지 중북부에 50에서 100, 최고 15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고요.
충청과 영동에도 최고 60mm의 비가, 남부에도 최고 40mm의 소나기가 예보돼 있습니다.
<폭염> 잠시 주춤했던 남부의 폭염은 내일 더 강해지겠습니다. 현재 곳곳에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은 대구와 포항 34도까지 오르면서 오늘보다 더 덥겠습니다.
<주간> 모레에는 남해안과 제주를 제외한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겠고요. 중북부 지방으로는 계속해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