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낮 동안에는 가을볕에 따뜻한 기운 느낄 수 있겠습니다.
서울이 22도, 전주는 25도까지 오르겠는데요. 낮 동안 겉옷 잠시 걸어두셔도 좋겠습니다.
하지만, 일교차 크니까요. 퇴근길에는 체온보호 해주셔야겠고요. 공기가 건조한 만큼 불씨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2> 한편, 내일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고 나면 일시적으로 가을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내일 서울 한낮 15도에 머물며 쌀쌀하겠고, 모레에는 7도의 낮은 기온으로 아침 맞이하겠습니다.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내일부터는 조금 더 두터운 옷차림 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위성> 우리나라 구름 없이 대체로 깨끗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현재, 가시거리도 20km 안팎으로 확 트여 있습니다.
한편, 서해상에서 구름대가 다가오는 모습 보이실 텐데요. 이 구름이 내일 우리나라에 가을비를 뿌리겠습니다.
<일기도> 오늘 우리나라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기상도> 전국 높고 푸른 하늘 보이다가 오후 들어서는 구름의 양이 조금 많아지겠습니다. 한편, 제주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최고> 오늘 낮기온 서울 22도, 전주 25도, 대구 24도로 어제보다 기온 조금 높겠습니다.
<주간> 내일은 전국에 가을비가 내리겠고, 이후로는 가을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백경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