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이 시행하는 ‘버스민원 3진 아웃제’란?
이재명 이재명 이재명
이재명, 버스민원 3잔 아웃제 시행
이재명 성남시장이 시행하는 ‘버스민원 3진 아웃제’란?
이재명 성남시장이 25일 오전 모란역 버스정류장을 찾아 시민 출근길을 살펴보고 '버스민원 3진 아웃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3진 아웃제'는 한 달 주기로 버스 운수 업체별 무정차, 승차거부 등으로 인한 민원 개수와 버스 대수 등을 평가해 3번 이상 미흡 판정을 받은 업체에 노선 폐지 또는 다른 업체로 노선 이양, 증차 불허 등의 패널티를 주는 제도다.
이 시장은 이날 버스의 무정차나 난폭운전을 현장에서 점검해 바로잡고자 방문한 모란역 버스정류장에서 이 같은 의사를 내비쳤다.
이어 모란역 양방향에서 한 달 넘게 교통질서 합동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16곳 버스운수업체의 직원과 2곳 교통봉사단체, 공무원 등 80명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며 격려했다.
또 출근길 시민들과는 버스 이용에 관한 불편사항을, 버스 운전기사들에게는 애로사항을 물은 뒤, 운전기사 스스로 안전 운전에 관한 자정의 노력을 기울여 줄것도 당부했다.
버스의 무정차는 하루 평균 17시간 이상 고된 운전을 하는 기사들이 운행시간과 배차간격을 맞추려고 급하게 달려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신호 위반 또는 난폭운전을 하게 돼 시민 불편과 민원으로 이어진다. 버스 운수 업체의 임금체계 개선과 운행 사원 충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시는 7월1일부터 '3진 아웃제' 도입과 함께 친절도 면에서 우수한 버스 운수 업체에는 위례신도시, 제2 판교테크노밸리 등 신도시 운행 노선을 인센티브로 줄 방침이다.
이와 함께 출퇴근길 시민이 많이 몰리는 모란역과 야탑역 버스정류장은 35억원의 예산을 들여 오는 10월 환승 거점형 정류장으로 구조를 개선할 방침이다.
특히 버스정류장 레드존 주변에서 불법 영업하는 관외택시는 강력 단속 대상이 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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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버스민원 3잔 아웃제 시행
이재명 성남시장이 시행하는 ‘버스민원 3진 아웃제’란?
이재명 성남시장이 25일 오전 모란역 버스정류장을 찾아 시민 출근길을 살펴보고 '버스민원 3진 아웃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3진 아웃제'는 한 달 주기로 버스 운수 업체별 무정차, 승차거부 등으로 인한 민원 개수와 버스 대수 등을 평가해 3번 이상 미흡 판정을 받은 업체에 노선 폐지 또는 다른 업체로 노선 이양, 증차 불허 등의 패널티를 주는 제도다.
이 시장은 이날 버스의 무정차나 난폭운전을 현장에서 점검해 바로잡고자 방문한 모란역 버스정류장에서 이 같은 의사를 내비쳤다.
이어 모란역 양방향에서 한 달 넘게 교통질서 합동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16곳 버스운수업체의 직원과 2곳 교통봉사단체, 공무원 등 80명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며 격려했다.
또 출근길 시민들과는 버스 이용에 관한 불편사항을, 버스 운전기사들에게는 애로사항을 물은 뒤, 운전기사 스스로 안전 운전에 관한 자정의 노력을 기울여 줄것도 당부했다.
버스의 무정차는 하루 평균 17시간 이상 고된 운전을 하는 기사들이 운행시간과 배차간격을 맞추려고 급하게 달려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신호 위반 또는 난폭운전을 하게 돼 시민 불편과 민원으로 이어진다. 버스 운수 업체의 임금체계 개선과 운행 사원 충원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시는 7월1일부터 '3진 아웃제' 도입과 함께 친절도 면에서 우수한 버스 운수 업체에는 위례신도시, 제2 판교테크노밸리 등 신도시 운행 노선을 인센티브로 줄 방침이다.
이와 함께 출퇴근길 시민이 많이 몰리는 모란역과 야탑역 버스정류장은 35억원의 예산을 들여 오는 10월 환승 거점형 정류장으로 구조를 개선할 방침이다.
특히 버스정류장 레드존 주변에서 불법 영업하는 관외택시는 강력 단속 대상이 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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