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뉴스7 날씨] 내일~모레, 전국 눈·비…강원 산지·영남내륙 최고 15cm 큰 눈
입력 2023-02-08 20:00  | 수정 2023-02-08 20:14
  • 기사 스크랩하기
  • 기사 공유하기
찬바람이 먼지를 밀어내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은 초미세먼지농도 보통 수준을 회복했지만 그래도, 내일 오전까지 경기 남부와 충청이남 지역으로는 초미세먼지농도 나쁨 수준에 머물겠습니다.

내일부터는 차차 눈·비 구름이 밀려듭니다. 내일 늦은 오후 제주부터 비가 시작돼서 모레 새벽이면 점차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특히 강원 산지와 경남내륙으로는 많게는 15cm의 큰 눈이 쏟아지겠습니다.

이 눈이나 비가 내리기 전까지 영동과 남부 곳곳으로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습니다. 또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중부와 호남내륙으로는 안개가 자욱하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날 자체는 평년보다 포근하겠는데요, 아침 기온 서울이 영하 3도, 춘천 영하 6도, 낮 기온은 대체로 10도 안팎이 예상됩니다.

남부지방도 아침 기온은 광주 영하 1도, 창원 0도, 낮 기온은 부산이 11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전국적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모레 오전이면 눈이나 비가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다가오는 일요일과 월요일 사이, 충청 이남지역을 중심으로 또 한 차례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정예은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



MBN 네이버 구독 배너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