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9천931억 원으로 전년보다 40.2%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연결 기준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지난해 839억 원으로 전년보다 15.9% 늘었지만, 무신사 본사와 관계사 임직원에 지급한 일회성 주식보상비용 413억 원과 인건비 및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86억 원 영업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무신사는 신사업으로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브랜드 비즈니스를 비롯해 오프라인 확장, 글로벌 진출,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등에서 체계적인 계획하에 비용 효율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2023년 말 기준으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4천200억 원가량을 보유하고 있어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 창출을 만들어 내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 시장이 급변하는 가운데에서도 무신사는 최근 3년간 연평균 4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며 견고하게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는 무신사와 29CM, 무신사 스탠다드, 글로벌 등의 핵심 사업 영역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다진 후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또 연결 기준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지난해 839억 원으로 전년보다 15.9% 늘었지만, 무신사 본사와 관계사 임직원에 지급한 일회성 주식보상비용 413억 원과 인건비 및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86억 원 영업적자를 기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무신사는 신사업으로 전략적으로 육성하는 브랜드 비즈니스를 비롯해 오프라인 확장, 글로벌 진출,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등에서 체계적인 계획하에 비용 효율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2023년 말 기준으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4천200억 원가량을 보유하고 있어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 창출을 만들어 내기 위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 시장이 급변하는 가운데에서도 무신사는 최근 3년간 연평균 4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며 견고하게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는 무신사와 29CM, 무신사 스탠다드, 글로벌 등의 핵심 사업 영역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다진 후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주영 기자 jaljalaram@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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