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내년부터 서울 4대문 안과 강남 주요 도로에 혼잡통행료를 물리고, 적용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정부가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오늘(5일)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에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녹색 교통 추진전략'을 보고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자동차 위주였던 기존의 교통체계를 철도와 대중교통 위주로 개편하고 특히 대중교통 이용을 늘리기 위해 도심 지역에 혼잡통행료를 징수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또 승용차 운전자들의 반발을 완화하기 위해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 탄력 요금을 부과하고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운송 수단에 우선 운행권을 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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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해양부는 오늘(5일)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에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녹색 교통 추진전략'을 보고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자동차 위주였던 기존의 교통체계를 철도와 대중교통 위주로 개편하고 특히 대중교통 이용을 늘리기 위해 도심 지역에 혼잡통행료를 징수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또 승용차 운전자들의 반발을 완화하기 위해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 탄력 요금을 부과하고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운송 수단에 우선 운행권을 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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