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 환경·책임·투명경영(ESG) 온라인쇼핑몰 기획전을 연다.
1일 중기유통센터는 온라인쇼핑몰 기획전 '그동안 몰랐던 잇템을 소개합니다'를 이날부터 15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인터파크, G9, SSG닷컴, 오아시스 등 10개 이커머스사에서 1900개에 달하는 우수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집중 노출·홍보하고 판매지원한다.
온라인쇼핑몰 기획전은 디지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중기유통센터가 시행하는 사업이다. 쿠팡, 티몬, 위메프, 11번가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사와 협업한다. 이를 통해 기획전을 개최하고 할인쿠폰 등 프로모션을 지원해준다.
온라인쇼핑몰 기획전을 통해 높은 매출을 올린 사례도 많다. 안심 구운계란을 판매하는 '안녕'은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배 뛰었다. 꼬막무침을 파는 '해진식품'은 매출이 전년에 비해 10배 늘어났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이번 소상공인 ESG 기획전을 통해 많은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다양한 연계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기유통센터의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기획전 지원사업은 '아임스타즈'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유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